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경영의 모든 것 - 서울대 오정석 교수의 명쾌한 경영학
오정석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6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영을 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주변을 통해서 망하고 있는 기업들이나 부실한 경영을 통해서 부도를 맞는 회사들을 볼 때마다 더욱 그렇게 느끼곤 하네요. 그 만큼 경영은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 밑바닥 부터 거처서 많은 것을 해보고 그 경험들을 통해서 노하우를 터득하여 상하 관계로부터 어떻게 운영을 해야하는지 알고 소화를 해내야 바른 경영을 통해 회사가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하는데 이  책의 제목 처럼 이 책은 경영을 올바르게 이끌 수 있는 많은 것을 소개하고 있을꺼 같은 기대감에 이 책을 읽게 되었어요.

 

 

 

직장인으로써 인센티브 제도가 개인적으로 얼마나 필요한 것인지 연말이나 연초가 될 때마다 느끼곤 하네요. 마치 13월의 월급으로써 일을 하는데 있어서 활력소를 가지게 되는 것 같아요. 하지만 회사 입장에서는 생산성을 낮추게 될 수 있는 동기가 됨을 잘 알게 되기도 했어요. 이러한 인센티브 제도는 직우너들에게 많은 심리적인 부담감을 지우게 될 수도 있고, 기업의 재무적인 측면에서도 마이너스 효과를 내게 됨에 이 인센티브 제도가 무작정 좋은 것은 아니라는 생각도 가지게 되었어요. 그 만큼 경영을 하는데 있어서 너무 직원들 생각만 해서도 안되고 회사 입장만 생각해서도 안된다는 것을 배우게 되네요. 그 만큼 경영이란 양자간에 중심을 잘 잡고 잘 이끌어야 한다는 것을 느끼네요.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서 경영에 대한 많은 것을 배우셨으면 좋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