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릿 GRIT -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앤절라 더크워스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6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그릿'이라는 책의 제목이 눈에 들어와서 읽게 되었는데요. 성공한 사람들은 모두 공통점들이 하나가 존재하는데 이 그릿이라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에요. 도대체 이 그릿이 무엇이길래 성공하기 위해서 꼭 지녀야할 자질인지 흥미로운 책이 아닐 수 없었습니다. 누구나 성공가도를 달리더라도 긴 슬럼프나 역경에 빠질 수 있기 마련인데 그럴때 마다 이 힘든 시간을 잘 이겨나가게 도와주는 자질이 그릿이라고 하는데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이 그릿을 강력한 무기로 만들수 있는 방법과 기르는 방법에 대해 알 수 있을꺼 같은 기대감에 사로 잡혔답니다.

 

 

 

 

그릿을 기르기 위한 네가지 방법으로 희망, 관심, 연습, 목적으로 제안하고 있어요. 그 만큼 그릿은 혼자만으로 만들어지는 성향이 아님을 알 수 있어요. 희망은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자신만의 전제조건이라고 한다면 관심은 주변의 누군가에 의해 주목이 필요한 것이기에 주변의 영향을 많이 받는 조건이라고 할 수 있겠죠. 긍정적인 자세가 필요할 것이고, 매일 같이 반복되는 노력과 자신의 뚜렷한 목적의식을 통한 의지력이 상당히 중요함을 알 수 있었답니다. 이 만큼 그릿은 단순간에 만들어 지는 것이 아니라 끊임없는 질주를 통해 단련되고 만들어 지는 것임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 그릿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어려운 순간이 닥칠 때 이겨나가기 위해 필요한 것임을 다시 느낄 수 있었기에 매일 같이 이 그릿을 키워나가도록 노력한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져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