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만하게 보이지 않는 첫인상 - 모든 인간관계는 첫인상으로 결정된다
나이토 요시히토 지음, 이정은 옮김 / 홍익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사회 생활을 하다보니 사람간의 만남에 있어서도 첫 인상이 얼마나 중요한 가를 깨닫게 되는 요즘인 것 같아요. 누구나 사회 생활을 하는 분들이라면 첫 대면에서 인상이 얼마나 중요한 가는 강조하지 않아도 알 것이라 생각이 들어요. 첫 만남에서 커피라도 한잔 사면서 첫 인상을 좋게 남기면서 가벼운 인사를 건네는 것이 그 사람간의 관계가 시작의 반이라 생각한다면 이 인상으로 인해 관계가 시작부터 굳어진다면 얼마나 첫인상이 중요한가를 이 책을 통해서 배우고 싶어 읽기 시작했어요.

 

"​음식을 먹는 소소한 행위에서도 인간관계의 만족도는 물론이고 거래를 성사시키는 비결이 들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사람들의 첫 인상이란 우리의 실생활에 어떻게 반응하고 적용되는지 사소한 음식을 함께 먹는 것 부터해서 이러한 가벼운 것들이 어떻게 부합하여 그 말이 어떻게 일리가있고, 또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잘 알수 있었습니다. 어떤 두 사람이 소개팅으로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는 첫 인상이 그 사람의 배경을 어느 정도 파악이 되기에 이러한 핵심들은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는 부분이라 생각이 들었어요. 이 처럼 사소한 부분까지 우리가 첫인상의 중요함을 잘 적용될 수 있는 것은 누구나 같은 사고를 하는 것은 다 똑같기 때문이라고 얼핏 생각해보았어요. 


이 외에도 우리가 살아가면서 많은 사람들이 첫 인상에 대하 궁금해하는 많은 부분에 있어서 우리에게 실용적인 접근을 통해 생각하고 풀어나갈 수 있게 돕고 있었어요. 역사적인 부분이나 상식적이지 않는 것들에 대한 첫 인상적인 올바른 접근을 통해 그 해결법과 정답을 찾으면서 조금더 가까이, 조금더 쉽게 받아 들일 수 있도록 서술해 주고 있어서 재미있다고 생각되는 많은 분들이 많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