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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리에서 비즈니스를 배우다, 한남 - 비즈니스 인사이트 발견을 위한 CEO, 기획자, 마케터 필독서
배명숙 지음 / 책이있는풍경 / 2019년 10월
평점 :

대한민국 거리 비즈니스가 가장 활성화 되어 있는 메카라고 한다면 서울의 한남동을 빼놓을 수 없는데 이 한남동의 비즈니스 트렌드를 동해서 비즈니스의 한 모델을 제대로 분석하고 파악할 수 있는 시간으로 소규모로 경영을 하시는 분들이나 대구모로 관리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로 필요한 알짜배기 책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어요. 경영을 공부하는 사람이라면 비즈니스에 대한 모델에 대해서 모르고서는 경제와 경을 안다고 할 수 없을 정도로 한 부분에서 깊게 파고드는 비즈니스 모델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경영 수업을 들을 때가 기억이 나요. 한남동의 비즈니스 트랜드를 통해서 경영마인드가 생활 속에 어떻게 녹아들 수 있었고, 또 어떻게 바뀌게 될 것인지 미리 짐작할 수 있을 꺼란 기대감에 이 책을 읽기 시작했어요.

"모든 비즈니스는 소재가 같다고 비즈니스를 하는 방식이 같지는 않다. 소재가 아닌 비즈니스의 핵심을 보려고 노력하는 것이 주요하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들중에 귀담아 들어야 할것있었어요. 그것은 다른 일들도 마찬가지지만 철처한 준비를 당부하고 있어요. 만약 준비되지 않은 사람들이 자신만의 창업에 뛰어들었다가는 실패할 확률이 크다는 점이에요. 장사는 하기 쉬워보여서 만만하게 생각했다가는 큰 코 다칠 것 같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어요. 창업하고 싶다면 지금부터 이 책으로 공부해보는 것은 어떨까싶어요. 자신만의 창업을 앞둔 사람들이라면 어쩌면 이 책을 통해서 자신에 맞는 계획과 매장 입지, 매장 설계 등 실제로 창업을 진행하면서 점검할 요소들을 보기 쉽게 구성해놓아 체계적인 창업준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것 같은 책으로 추천하고 싶어요.
경영을 한다는 것이 자신의 돈으로 시작을 하기 때문에 손해를 보더라도 최소화로 할 수 있는 방향으로서 최선의 선택을 하는 방법을 모색해야함을 여기에서 말하고 있는 먼 숲을 바라보고 길게 가야 한다는 것에 있어서 공급자의 수요예측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통해서 느낄 수 있었어요. 수용예측이 빗나가서 모자라면 모자라는대로 인기를 상승시킬 수 있을 것이고, 남아서 재고로 쌓인다면 정말로 클일인 것이 유통기한이 있는 상품일 때는 더욱더 큰 재정적인 부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함을 알려주고 있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