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베트남 호치민.나트랑(냐짱).푸꾸옥 - 달랏.무이네.붕따우, 2019-2020 최신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김승남.전상현 지음 / 길벗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허치민, 나트랑 이라는 지명의 이름을 잘 몰랐는데 이 책 무작정따라하기 호치민 나트랑의 표지를 보니 마치 동남아에 자리잡은 조용한 섬 휴영자 처럼 느껴지는 곳으로 천국에 낙원처럼 보여지네요. 알고보니 호치민과 나트랑은 세계적으로 뜨고있는 베트남 휴양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베트남 식의 많은 느낌들이 뭍어나는 조용하고 아늑한 해변으로 유명하여 지친 심신을 달래고 마음의 평화를 얻기에 충분한 장소라고 느껴졌어요. 과연 이 낯설지만 뭔가 끌리는 묘한 매력이 담겨있을 꺼 같은 호치민과 나트랑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을 것 같은 이 책을 통해서 시골스러운 이미지의 조용하면서 깨끗한 이미지의 힐링을 얻기 위해서는 이 도시들을 꼭 들려야 하겠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좋은 알찬 구성으로 유혹하고 있는 것 같아요. 아직 잘 안알려진 장소를 찾아가 경험해 본다면 무엇인가 새로운 활력소를 얻고 지친 삶에 힐링을 얻고싶어 이 책을 읽게 되었답니다.

 

 

 

 

 

 

이렇게 베트남의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 전역에 관한 여러가지 많은 정보들로 가득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어요. 여행을 하기 전에 그 곳의 사전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여야 짜여진 스케줄대로 여행을 무리없이, 차질없이 잘 다녀올 수 있기에 이렇게 다양하고 풍부한 사전 정보는 필수적인 것 같은데 이렇게 잘 소개를 해주고 있어서 베트남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의 현지 사정과 풍토, 그리고 교통정보들 까지 어느정도 파악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막상 공항에서부터 나오면 어떻게 이동항야하는지 헤맬 때가 많은데 마치 현지인인냥 자유자재로 서슴없이 이동할 수 있다는 것만해도 크나큰 이점이 아닌가 생각이 드는데 이렇게 그곳 현지의 상태를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정말로 유용하게 느껴지네요. 

이렇게 베트남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에서의 여행 일정들과 어디를 여행을 해야하는지 베트남을 처음 가보는 사람들조차 친근하게 느껴지고 알기 쉽게 잘 짜주고 있고, 많은 사진들로 이곳이 어떤 곳인지 도착을 했을 때 낯선 느낌이 들지 않도록 친근하게 만들어주고 있어 유용하게 생각이 되어요. 여행의 목적과 일정 대로 스케줄을 짜주는 것은 정말로 상상 출판사만의 매력이 듬북 담겨져 있다고 느껴졌는데 이번에 또한 빠짐없이 스케줄을 짜주고 있었답니다.

 

 

베트남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세가지 있는데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에서도 마찬가지로 먹거리, 마사지, 사원일 것이에요. 베트남 만의 특유의 맛들로 가득한 로컬 음식들인데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에서도 마찬가지로 그 맛은 어떨지 사뭇 기대가 커지네요. 특히나 베트남 하면 쌀국수라고 하는 포와 볶음면, 그리고 월남쌈이 먹거리로써 가장 유명한데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에서도 마찬가지로 한국에서는 비싸서 많이먹어보질 못하는 음식들이라 로컬 음식에 해당하는 이 음식들이 과연 어떤 맛과 함께 가격까지 쌀지 벌써부터 궁금해졌습니다. 이렇게 어느 레스토랑에서 먹으면 좋은지 그 곳만의 분위기와 맛들을 비교해주면서 자신이 원하는 취향대로 찾아가보는 것도 자유여행만의 큰 장점이 아닌가 하는데 이 도서는 그것을 너무나 잘 살려주고 있는 것 같아요. 마사지 또한 자신의 취향대로 찾아갈 수 있게 주소, 분위기, 가격대 등의 정보들을 빠짐없이 설명해주고 있어서 마사지 매니아가 왜 동남아를 가서 마사지를 받으러 가는 것인지 알수 있었던 것 같네요. 베트남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 또한 그에 못지 않게 마사지 받기에 정말로 좋겠다는 느낌이 벌써 들어버렸네요. 항상 동남아에 가면 받는 마사지 또 받고 싶은데 베트남에서는 어떤 식으로 마사지를 저렴하게 해줄지 벌써 기대가 되요. 베트남의 국교가 불교인 것으로 불교사원이 잘 가꾸어져 있을꺼란 생각을 하고 보았는데 베트남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에서의 절은 우리나라와는 사뭇 다른 느낌을 주고 있다는 생각이 한번 들러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베트남의 많은 도시들의 특색들과 휴양지들을 소개해주고 있는데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에서는 특히 요즘 뜨고 있는 나트랑에 대해서도 빠지지 않고 설명해주고 있었어요. 호치민 뿐만이 아니라 많은 다양한 지역들 또한 자세히 소개해 주고 있어서 베트남을 다녀오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은 필수품이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무엇보다 책 틈틈히 삽입된 사진들이 독자의 눈을 사로잡을 거라 생각이 들었어요. 베트남 호치민 나트랑 푸꾸옥의 특유의 느낌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는 도시와 대자연, 스파, 축제, 각종 액티비티까지 여행지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것을 누릴 수 있는 많은 정보들을 카테고리별로 깔끔하게 잘 정리해주고 있어서 산만하다는 느낌도 들지 않게 하고 있었어요. 일정과 선호도에 따라 엄선된 여행일정을 따라가는 것도 좋게 잘 설명해주기도 하고 있어요. 주요 여행지를 놓치지 않도록 알차게 구성된 일정을 참고해 나만의 동선을 만들고 취향에 따라 몇 곳의 스팟들을 추가시키면 될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이 책에서 제공하는 기본적인 정보를 바탕으로 온라인에서 관광객들의 후기를 보며 일정을 짜보니 더욱더 즐겁고 기대되는 시간이었던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