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에 의존하지 않고 콜레스테롤.중성지방을 낮추는 방법 - 약에만 의존하지 않는 건강법
나가시마 히사에 지음, 이주관 외 옮김 / 청홍(지상사) / 2019년 4월
평점 :
품절


 

현대 노인인구가 늘어나면서 가장 화두로 되고 있는 것이 건강문제라고 생각이 들어요. 출산율보다 더 오래사는 것이 현대에 들어서 더 그럴 수밖에 없는 이유가 진보된 발전을 보인 의료, 더욱이 약의 혜택을 보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게다가 음식이 서구화 되면서 혈액의 콜레스테롤이나 고혈압 등의 성인병에 대한 많은 문제점이 노출되고 있는 요즘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을 보자마자 현대인들이 가장 많은 병에 걸렸을 때 그 약들을 먹을 수 밖에 없는 습관들이 그 약이 없으면 죽는다고 생각하는 일이 많아 질수록 그 약때문에 결국에는 죽을 수밖에 없는 중독의 길에 들어 선다는 것을 이해할 때 고혈압과 저혈압으로 고생하는 많은 분들이 약에 의존하면서 살아가는 것을 주변에서 많이 보아왔기에 약이 아닌 음식이든지 운동으로 예방하고 고칠수 있는 병들이라 생각이 들어 이 책을 통해 꼭 알고 싶어 읽기 시작했어요.

 

 

 


"총 콜레스테롤이 220 이상이면 심근경색과 뇌경색 등에 영향을 준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콜레스테롤 약제를 복용하게 되었다."


식단이 서구화가 되면서 점점 가족들이 인스턴트, 패스트푸드가 없이는 음식을 안먹게 되는 것 같아요. 지난주만 생각하더라도 라면, 햄버거, 피자 들 중에 분명히 하나 정도는 먹었을 법해요. 더욱이나 바쁜 일상이 이렇게 더 만들어 버리는 것 같다는게 많이 안타까운 우리들의 현실이라니 말이죠. 우리 아이들의 경우에 있어서도 반찬이 육류가 없이는 밥을 잘 안먹는 것 같은데, 이 책은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해 어떻게 콜레스트롤을 낮출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자세히 전반적으로 소개해주고 있었고, 콜레스테롤이 우리 몸에 얼마나 안좋은지를 잘 설명해 주고 있었어요.


모든 질환은 그 원인을 제거하지 않는이상 재발하고 만다고 하는데 콜레스테롤 또한 그에 못지 안다고 해요. 따라서 명상, 운동, 식단관리, 산림욕, 반신욕 등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었어요. 왜 이러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서 연관된 병들이 생기는지를 자세히 설명하고 그 원인을 차단하고 면역력을 키울 수 있는 방법들을 다방면으로 소개해 줍니다. 따라서 먹고 마시고 웃고 움직이며 일상생활중에 자연치유력을 증가시키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책은 참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 느껴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