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밤의 요가 - 낮 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날려 보내는 시간
산토시마 가오리 지음, 최윤영 옮김 / 인디고(글담) / 2019년 1월
평점 :
절판

'오늘까지만' 그리고 항상 내일부터 시작한다고 다짐하는 것이 바로 운동이라 생각이 들어요. 눈만뜨면 주변에 널리고 넘치는 먹거리와 살이 쪄가는 내 모습을 보면 스스로 많은 스트레스로 끊임없이 운동을 생각하며 살아가야 하는 사람들이 한 둘이 아닐 것이에요. 하지만 많이 일하고 적게 먹었던 과거와는 달리 운동부족과 정크푸드의 범람으로 인해 비만인구가 많아지면서 병원도 자주 찾아가는 것도 원인이 될 수도 있을 것으로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결국은 음식의 과도한 섭취한 불균형, 몸은 편해졌지만 정신없이 돌아가는 세상살이에 따라가 주지 못하는 정신세계가 운동 부족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운동 부족으로 인해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할 꺼란 생각이 더 듭니다. 이 책은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하기가 쉽지 않은데 집에서 할 수 있는 가벼운 요가에 집중하다보면 어느새 아름다운 몸매를 가꿀 수 있게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감이 들어 읽고나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어요.


요가를 처음 접하는 사람이라면 요가를 하기 위해 필요한 도구들이 있다는 것은 생각지도 못했겠지만, 안전하고 효과적인 요가를 하기 위해서 꼭 필요한 필수품들을 자신의 몸과 상황에 맞게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를 잘 설명해주고 있어서 요가에 초보인 저도 잘 따라서 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벌써부터 마음이 든든해 지더라구요.
이 책은 몸 전체의 회복을 이끄는 8주 요가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었어요. 2주간격으로 나누어 4개의 주차로 상하체를 구분하여 몸과 마음을 회복시키는 여러가지 동작과 호흡법들을 익히게 됩니다. 뒤로 갈 수록 균형있는 몸과 다이어트를 병행할 수 있는 고난위도 동작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기때문에 이 책의 동작들을 순차적으로 따라가다보면 무리없이 자신이 원하는 몸매로 만들 수 있을것이라 느껴집니다.
또한 운동효과와 동작의 주의점들도 올바른 자세를 잡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되었어요. 일과 공부 등으로 인해 하루의 체력소모, 정신적 피로감 등으로 우울증을 호소하는 지인들에게 꼭 소개하고 싶은 책이었습니다. 이 밤의요가를 통해 몸과 마음의 치유를 경험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