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을 지키는 식단의 정석 - 유방암, 제대로 알고 제대로 먹자
좋은문화병원 유방암센터 & 영양팀.차민욱 지음 / 북스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에는 남성 여성 가릴 것없이 유방암이 걸린다고 하네요. 젊었을 때 정신적이건 육체적이건 몸관리를 잘해서 유방암에 걸리지 않게 조심해야하는데 먹는 것과 너무나 관련이 크다고 들었던 유방암이라 너무나 조심스럽게 생각했던 병중에 하나인데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나게 되서 너무나 반갑게 느껴졌어요. 면역력하고 연관이 큰 병중에 하나로 농약하고도 관련이 크고 호르몬하고도 큰 이 병에대해서 현대 의학이 다가 아닌 자연치유가 중요하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 만큼 자연치유로도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 먹는 것을 통해 가슴의 건강 유지에 어떠한 식단이 좋은가에 대해 제대로 알고 음식을 해먹을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들었어요. 스트레스를 받는 요즘 먹는 음식도 외식을 자주하는데 걱정스러운 요즘 이 책을 통해 유방암에 대해 철저히 공부해서 음식을 통해 면역력을 길러 걸어보고 싶어서 이렇게 읽게 되었어요.

 

 

유방암0기로 시작해서 아무리 빨리 발견을 하였다고 하더라도 온몸으로 암이 전이 될수 있다고 하니 유방암이 얼마나 위험한 병인지 알게 되었네요. 병원에서 모두다 쉽게 생각하고 금방 고칠수 있고 생명엔 지장이 없다고 하지만 자신이 얼마나 몸관리를 철저히 해주냐에 따라서 0기로 그대로 끝나고 완치 판정을 받을 수 있음을 주의하고 있네요. 그만큼 유방암도 암이라는 사실에 몸관리가 정말로 필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네요.

 

 

모든 병은 면역력이 약해져서 나온다는 것을 최근에 병과 건강에 관련된 거적들을 통해서 알게 되었는데 역시 유방암 또한 면역력 저하에 따른 스트레스와 음식 조절 실패로 일어나는 요인이 가장 크다는 것을 알게 되네요. 그만큼 면역력을 키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면역력이 커져야 유방암에 맞는 약들 또한 잘 효과가 나고, 항암제나 방사선 치료 또한 잘 이뤄져 유방암을 잘 극복해 낼 수 있음을 알 수 있었네요. 이러한 면연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하고 항상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는 것 또한 정신적인 측면에서는 가장 중요하며, 농약 묻은 음식은 절대로 피하고, 유기농 음식을 먹어서 호르몬 문제를 해결하는 것 또한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많은 육식보다는 신선한 과일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로 요리를 맛있게 해서 꾸준히 먹으면서 면역력을 키워내야 함을 잘 알게 되었네요. 이 책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들을 맛있게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요리들의 조리법을 알려주고 있어 매일 같이 다른 요리들로 도전해 보고 싶은 욕심이 들었어요.


이처럼 식이요법 또한 중요하며 운동도 매일 꾸준히 해주면서 땀을 배출하면서 몸에 쌓인 안좋은 노폐물을 배출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매일 일찍자고 일찍 일어나면서 규칙적인 생활을 통해 호르몬 조절이 잘 되도록 유지하면 약의 처방 없이도 음식을 통해서 완치가 가능한 것이 유방암 임을 명심하면서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 계획을 잘 세워서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 겠다고 다짐하게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