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몸이 뻣뻣한 사람을 위한 유연 강좌 - 피로.통증.군살 잡는 완벽한 스트레칭
나카노 제임스 슈이치 지음, 최정주 옮김 / 비타북스 / 2018년 12월
평점 :

바쁜 일상 속에서 운동을 하기란 정말로 하늘에 별따기 라는 것을 요즘 들어서 더 실감하게 되는 것 같아요. 스마트 폰과 함께 하는 일상이 계속 되면서 몸을 안움직이다 보니 목도 뻣뻣해지고, 어깨, 손목 등이 점점 굳어지고 있는게 느껴져요. 그래서 그런지 이 책을 보자마자 틈틈히 집에서 쉴 때, 가벼운 움직음을 통해서 집중적으로 따라하다보면 유연한 몸을 꾸준히 유지하고 가꿀 수 있겠다는 생각이 물씬 들어 자세히 읽어보고 따라해보고 싶은 마음에 시간이 없어 한탄하기 전에 이 책을 통해 저에게 꼭 필요한 부위에 맞는 동작들을 핵심만 간추려서 알짜배기로 많이 배우고 따라할 수 있겠다는 기대감에 꼭 읽고 따라하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어요.


저 또한 IT업종에 있다 보니 컴퓨터로 하는 직업인데 앉아있는 시간이 부쩍이나 많아서, 자세가 올바르지 않아서 그런지 30대 되니깐 아픈 허리에 더욱 허리가 아프고 무릎도 아폈는데 이 책을 읽는 내내 평상시에 스트레칭의 중요성을 몸으로 직접 겪은 소중한 경험이었던 것 같아요. 이처럼 꼭 운동중에 다치는 경우가 아니다 하더라도 우리가 알게 모르게 우리는 일상 생활속에서 바르지 못한 자세로 살아가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느껴지네요. 이 책은 알다모르게 나이가 들어가면서 몸의 유연성이 떨어지면서 움직이기 힘들어지는 우리 나이대에 유연하고 부드럽게 몸을 잘 유지하게 끔 친절하게 자세히 많은 삽화들로 알려주고 있어 어렵지 않게 잘 따라할 수 있겠더라구요. 많은 분들이 저처럼 컴퓨터를 할 때의 자세라던지 걸을때의 자세 등등으로 잘못되었다는 생각 없이 무의식적으로 살아가다가 나중에 엄청난 통증으로 나타나기 전에 이 책을 읽고, 그동안 잘못된 점은 없었는지, 통증의 원인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느낌이 바로들었어요.

이 처럼 저와 같은 분들이나 예방을 원하시는 모든 분들, 그리고 운동을 많이하시는 분들, 그리고 생활자세가 불편하신 분들이 이 도서 <유연강좌>를 읽는 다면 기본적인 스트레칭으로부터 많은 도움이 되실 꺼 같다 여겨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