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싶은 일 하면서 살면 왜 안돼요? - 남들처럼 산다고 성공하는 것도 아닌데
정제희 지음 / 21세기북스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청년 실업이 엄청 많다고 뉴스에서 들을 때가 많은데 그 만큼 취업이 어렵다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하고 싶은 일도 아니고 그저 돈벌이를 위해 취업을 하는 것이 과연 우리 젊은 사람들에게 희망이 있는 것인지 궁금해지곤 했는데 이 책은 우리에게 미래에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는 것이 올바른 길인지 잘 알려줄 것 같은 안내서 같아요. 저도 이 책을 읽어보고 저의 미래에 대한 자화상을 그려보고 싶어 읽어보게 되었어요.

 

4차 산업혁명이 화제로 떠오른지 몇 해가 지났어요. 아날로그 세대는 시대에 적응하지 못할 것 같은 조급함을, 젊은이들은 선택과 기회에 대한 불안감을 느끼며 그렇게 변화중인 시대속을 함께 걸어가고있는 요즘 인 것 같아 더 안타깝게 느껴지는 요즘이에요. 이 책은 자신의 삶에 밀도를 축적하며 더 깊고 단단하고 짙은 사람이 되어가자고 말하고 있으면서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하는가에 대한 궁리와 함께 모색하고 있었어요. 변화와 결단이 필요한 순간에서 미리 절망하지않고 방식의 변화를 추구하며, 어떤 변화가 닥칠지를 불안해하며 준비하기보다는 매일을 리부팅하고 통찰력을 키우자는 것이 었어요. 뒤돌아 후회하지 않도록 매 순간을 꽉 차게 살아가며 본인의 삶을 진지하게 대할 때, 우리는 죽을 때까지 내 안의 밀도를 축적하며 깊고 단단하게 성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단단함을 가진다면 앞으로 찾아올 새로운 변화 속에서도 우리는 도피가 아닌 우리가 하고자 하는 것을 함으로써 당당하게 성장을 맞이할 것이라는 당부를 하고 있었어요. 저자와 같은 기성세대들과 앞으로 나아갈 길이 창창한 젊은이들 모두에게 깊은 조언의 메세지가 될 것이라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