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자 한방진료
이와사키 코우.타카야마 신 지음, 권승원 옮김, 이와타 켄타로 감수 / 청홍(지상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건강을 유지만 할 수 있다면 평생의 행복은 99.9% 다 가진 것이라고 봐요. 그 만큼 인생을 살아가면서 가족들에게 폐를 끼치지 않고, 가족과 함께 평생을 사랑하면서 살아갈 수 있는 원천의 힘이 건강이라고 생각이 들어가는 요즘이네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마음 뿐이에요. 어떻게 하면 건강하게 오래 장수할 수 있는지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평생 오랫동안 옹기종기 살 수 있는지 이 도서 <고령자 한방진료>를 통해 꼭 배워보고 싶은 마음에 읽기 시작했어요.

 

 

 

이 책은 나이가 들어 허약해지는 노인들이 쉽게 걸리는 감기하든가, 신경쇄약 등에 있어서 면연력을 높이기 위한 치료, 근골격계 통증, 신경질환 등 각 질환에 대한 궁금증과 해결법을 제시함으로써 자연의학인 한의학을 이해하고 근본적인 치료를 통해 병을 고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었어요.

 

 

 

요즘은 화병이나 역류성식도염 등 원인과 치료가 쉽지않은 스트레르성 질환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많은데 늙어서 이런 질환에 대한 독하지 않은 자연 치료 한방법들이 소개가 잘 되어있어서 좋은 정보가 되었음을 읽는 내내 느꼈어요. 대학병원에서도 양,한방을 함께 이용하는 통합의학이 활발히 연구되고 있고 한약이나 침, 추나요법등 한방치료의 병행이 이미 많은 환우들에게 적용되고 있는 요즘이라 더욱더 집중있게 읽었던 것 같아요. 따라서 그러한 치료를 받는 늙은 환우들에게도 스스로 올바른 치료방법을 알아야 할 필요가 있고, 통합치료에 대한 궁금증들을 해결해 줄 정보처가 필요한데 자신이 걸린 증상에 어떤 치료가 필요한지 스스로 배우고 전문의와 상의하고 최적의 치료효과를 내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 되었어요.

나이가 들어서 근본적인 치료를 위해선 올바른 진단과 치료를 통해 그 질환의 뿌리를 뽑아버려야 함을 인식해야 할 것이라고 느꼈어요. 한방치료법을 잘 적용한다면 내 몸이 스스로 나를 치료하여 통증 재발없는 질환없는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옆에서 지켜주질 못하는 요즘 시대의 부모님들께 이 도서를 선물로 드린다면 너무나 좋아하시지 않을까 생각을 하게 되어 많은 분들이 부모님께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보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