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알파형 인간 - 창의적으로 파괴적으로 나와 세상을 바꾸는 사람
김나리 지음 / 라온북 / 2018년 6월
평점 :
품절

몇년전 부터 가장 핫한 이슈가 되고 있는 사물인터넷, 3D 프린터, 빅데이터, 드론, 스마트카, 무인 자동차, 인공지능 등이 눈부시게 발전하는 것을 몸으로 실로 감동받고 있는 요즘 이에요. 얼마 전에는 알파고와 바둑대결로 세간의 화제가 되었는데 인공지능이 인간을 이기는 놀라운 역사적인 순간을 만드는 것을 목격하고 정말로 이제 인간이 할 수 없는 영역을 넘어서 로봇들이 대신해줄 날이 얼마 안남았다는 것을 느꼈어요. 그래서 그런지 4차산업헉명 시대의 과도기 속에서 어떻게 살아남아야 하는가에 대한 정답으로써 어떻게 창의적으로 살아가야 하는 가에 대한 답변으로 향후 좋은 길잡이 역할을 해줄 것으로 예상이 되어 읽기 시작했어요.

경쟁을 통해 성공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독특한 전략을 통해 성공을 위한 기반임을 알려주고 있었고, 따라서 준비된 자만이 성공할 수 있는 길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 수 있었어요. 이러한 준비된 사람들은 제 가각 자신들의 삶을 통해 드러나기도 하는데 향후 미래에 대해서 변화를 잘 예측하고 이겨내는 데에 있어서 성공하기 위한 많은 방면을 모색할 수 있게 준비가 된다는 것이었어요. 경쟁에 있어서 최고가 되기 위해서는 혁신과 고유한 독창성을 유지해야 많은 이들에게 어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더 높아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면, 이러한 밑바탕은 평소에 잘 만반의 대비를 통해 실전에서 결과가 잘 이뤄지는 것임을 알게 되네요.
자유분방하고 개방적인 상황 속에서 생각을 확장시켜 창조적인 생각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안다면 자신의 삶을 보다 적극적으로 만들 필요가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네요. 회사만 해도 창의성있는 인재! 라고 해놓고 뽑아놓고서는 창의성있거나 색다른 아이디어를 제공하면 "니가 뭘안다고 그래!" 하면서 찍어누르는게 현실이고 아닌 곳들도 물론 전보다 늘었지만, 아무래도 주입식교육과 상하관계가 엄격한 우리사회 탓인 것 같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는 내내 느끼게 되었어요. 하지만 창의성을 가지고 싶은건 모든 사람들의 마음이고 흐름이라고 생각하기에 자유분방함의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것이 이 사회의 큰 역할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