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후쿠오카 (2018~2019년 최신 정보) 시공사 시크릿 시리즈
홍유진 지음 / 시공사 / 2018년 4월
평점 :
품절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1시간 남짓 거리인 가까운 일본에 위치하는 지역인 규수 지역의 핵심인 후쿠오카를 정말로 이쁘게 감동있는 생생한 기억을 가지고 있는 것이 예전의 제가 좋아했던 GOD라는 그룹의 보통날이라는 뮤직비디오를 통해 경제·문화·패션의 중심이자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지녔음을 알 수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여전히 꼭 가보고 싶다고 생각되는 도시인 것 같아요. 현대와 자연과의 조화를 가지고 있는 후쿠오카를 상상만했었는데 이렇게 한 봄을 지나 여름이 다가오는 이곳에 소개를 해주는 이 책 한 권을 통해 여름 뿐만이 아닌 다른 사계절을 비춰주는 후쿠오카에는 과연 어떤 것들이 있고, 또 어떤 풍경일지 너무나 궁금해졌어요. 일본 지역들이 우리나라도 그렇지만 가지각색의 특색을 가지고 있는 것 같은데 아직 한번도 가보지 못한 일본으로써 후쿠오카의 어떤 매력들이 있는지 이 책을 통해 꼭 경험해보고 싶은 기대감에 읽기 시작했어요.

 

 

 

 

후쿠오카에서 만이 즐기고 누릴 수 있는 풍물과 액티비티들, 그리고 자연들을 한눈에 만나볼 수 있도록 홋카이도의 하이라이트를 간략하게 특징져서 설명해주고 있어서 후쿠오카란 어떤 지역이겠구나라고 생각이 들수 있게 해주고 있었어요. 머물 수 있는 기간에 따라 이렇게 친절하게 많은 것을 알려주고 있어서 스케줄 표를 잘 짤 수 있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후쿠오카 여행에 있어서 전혀 문제가 되지 않도록 그 지역까지 갈 수 있는 경로와 대중교통까지 세세히 알려주고 있었고, 추천하는 숙소와 음식, 카페들까지 정말로 놓칠 수 없는 세세한 정보들을 통해 후쿠오카라는 곳을 마치 완전정복 할 수 있도록 어려움 없게 해주고자 하는 많은 노력이 깃들어 있는 것 처럼 보여요. 


일본과 인접해 있어서 그런지 우리나라와 서로간에 많은 영향을 주고 받았을 텐데도 오직 사계절이 있다는 것만 빼고 분위기라든가 음식은 한국과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질 못했어요. 또한 불교의 많은 영향을 받은 일본이지만 우리나라와 다뭇 다른 느낌을 가지고 있는 불교문화들을 접할 수도 있을꺼 같은 느낌을 받게 하네요. 그외에 많은 풍부한 볼거리를 주고 있는 일본 후쿠오카의 문화와 자연이라는 것을 한눈에 볼수 있게 잘 정리해주고 있답니다. 또한 후쿠오카에서 즐기수 있는 쇼핑들과 아웃도어들을 설명해주면서 후쿠오카에서만이 누릴 수 있는 것들을 소개도 해주고 있고 또한 평화로운 자연과 하나가 되어 그 시원함을 만끽할 수 있는 시설들이 많음을 알 수 있기도 했어요. 후쿠오카에서 놓치지 말아야할 음식들과 볼거리들을 잘 계획할 수 있도록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역시 여행에 있어서 빠질수 없는 것이 먹을 것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특히나 다른 나라에 동떨어져 여행하면서 현지에 어떤 음식이 있는지 모른다면 어떤 것을 먹어야 할지 모른채 배를 굶으면서 아쉽게 여행할지도 모를꺼에요. 이곳에서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레스토랑에서 먹을 수 있는지 알려주고 있어 후쿠오카에서 놓쳐서는 안되는 음식들을 살펴볼수 있었어요. 이 도서는 후쿠오카에 가서 어떤 목적으로 여행을 가느냐에 따른 계획을 잘 세울수 있도록 많은 것을 알려주고자하는 노력이 담겨있다는 것을 시작부터 느낄수 있었어요. 일본은 가깝다보니 언제든지 주말을 이용해서 여행을 갈 수 있을 만큼 시간만 내서 언제든지 갈 수 있어 미리 후쿠오카에 대해 알아보는 것도 좋을 듯해요. 많은 분들께 이 책을 통해서 후쿠오카에 가면 무엇을 하고 어디를 가고 무엇을 먹어야 할지 등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께 꼭 추천하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