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피사전 - 기획, 컨셉, 카피가 잘 안 떠오를 때 바로바로 뽑아 쓰는
이종서 지음 / 키출판사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카피라이터(copywriter)를 꿈꾸던 '그때 그 시절'이 떠오른다. 무지하고 무모했던. 대학 입시 실기 장소에 들어섰을 때 알아챘다. 출발선이 다르다는 것을. 그곳의 모인 이들의 손에는 학원에서 나눠준듯한 유인물들이 들려 있었다. 순수한 흥미에 비해 하찮은 실력만 믿고 덤볐으니 불합격은 당연한 일이었다. 사전에 이 책을 만났다면 달랐을까. 후회하기 전에 만나보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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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 안에 들어오는 크기라 책상 어디에 놓아도 부담은 없다. 언제든 '사람의 마음을 훔치는' 카피 한 줄이 필요할 때 쓱 뽑아 쓰기만 하면 된다. 광고 또는 홍보 관련 업무자들에게 한줄기 빛과 같은 책이지 않을까. 업무 스트레스, 참지만 말고 <카피사전>을 참고하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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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에서는 신선한 아이디어(漁?)를 맛볼 수 있다. 회를 뜨듯 카피 하나 하나를 분석해 가지런히 정리한, 그야말로 '사전'이다. 뒤편에 '카피를 만드는 기법'이 덧붙여 있으나 첫장부터 읽어 내려가다보면 자연스레 터득하게 되는 기법이라 그저 부연 설명으로 느껴질 뿐이다. 다만, 일반 사전처럼 보기 좋게 일정한 순서로 배열한 것이 아니라 카피를 쭉 나열한 책이라 아쉬움이 남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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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는 우리 생활 곳곳에 있다. TV·라디오·인터넷 광고를 비롯해 전단지, 등 죄다 '카피'다. 이제는 기획안도 '카피'가 필요한 시대다. 카피라이터가 아니더라도 카피라이팅을 해야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 "하늘 아래 새로운 것은 없다고들 하지요. 카피도 그렇습니다. 이 한 권에 엄선한 카피를 제대로 빠르게 활용하여 당신만의 카피로 만드시길 바랍니다."(6쪽) 저자는 검증된 카피를 자신만의 카피로 재생산하길 권한다. 편하게. 그래서 나도 <카피사전>을 카피(copy)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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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개월차 육아 유학 중임에도 잠을 줄여가며 한 권의 책을 읽고 서평을 작성하는 이 일련의 과정을 지속하는 이유는 (저자의 글을 빌려 말하자면) 사람들의 마음에 각인되는 글을 쓰기 위해서다. 나름 다독(多讀), 다작(多作), 다상량(多商量)을 하고 있지만 그것으론 부족하다. 같은 말이라도 아 다르고 어 다르다 했다. 그래서 나는 이 책이 고맙다. 나만의 '카피' 한 줄 한 줄이 모여 사람들의 심리를 자극하고 삶을 변화시키길 기대해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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