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따라 쓱쓱 엄마표 그림놀이 - 그림이 서툰 엄마도 걱정 없는
박윤지 지음 / 물주는아이 / 2019년 4월
평점 :
절판


22개월 아들과 그림놀이를 하기 위해 집에 들인 책이다.(중략)
.

학습이 아닌 놀이로써 함께 그림을 그릴 때 아이뿐만 아니라 엄마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지 않을까. 엄마는 미술 선생님이 아닌 그저 엄마로서 아이와 함께 놀면 되니까.
.

그러나, 엄마 마음은 또 그렇지가 않다. 그림을 통해 더 많은 것을 경험토록 하고 싶은 욕심이랄까. 그래서 이 책이 반갑다. 이 책이라면, 그림이 서툰 나도 엄마표 그림놀이를 할 수 있으리라.
.

책 속에는 딱 유아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것들이 담겨있다.(중략)
.

그림 순서가 있고, 밑그림이 있어 쓱쓱 따라 그리기 쉬워 보인다. 아니 쉽다.(중략)
.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건, 짧은 이야기를 읽으며 아이와 대화할 수 있는 페이지와 상상하며 직접 그려볼 수 있는 페이지다. 빈 공간을 아이와 함께 채워나가다 보면 우리만의 그림 책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본다.(중략)
.

책의 끝자락에는 그림을 활용한 또 다른 놀이 방법 몇 가지가 덧붙여 있다. (중략) 나중에 아이가 그린 그림들을 활용하면 더 의미 있고, 더 재밌지 않을까. 오래 두고 볼 책이다.(중략)
.

종이와 펜만 있다면 언제 어디서든 시작할 수 있는 그림놀이, 아이의 전반적인 발달을 촉진시키는 그림놀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하는 그림놀이, 이만한 놀이가 또 있을까. 그래서 욕심 내본다. 내 아이가 그림과 친해지길. 엄마인 나부터 그림과 친해져야지.
.

#선따라쓱쓱엄마표그림놀이 #박윤지 #물주는아이 #엄마표그림놀이 #그림이서툰엄마 #그림놀이 #육아서 #자녀교육서 #서평 #책리뷰 (원문 : https://m.blog.naver.com/counselor_woo/22154761176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