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반려동물 그리기 - 이재경의 색연필화 수업!
이재경 지음 / 성안당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세상에서 제일 부러운 사람이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인데요. ^^ 아무래도 제가 그림을 너무 못 그려서 그런가봐요. 작은 소원 중 하나가 레오가 눈이 크다보니 그림으로 레오 얼굴 그려보고 싶다~ 였거든요. 레오를 그림으로 그리면 정말 예쁘겠다는 생각을 했었어요. 하지만 막상 도전할 엄두가 안 났었는데 도전 욕구를 품게 만든 웰시코기가 모델인 이 책. 이재경 작가님은 색연필로 동물을 그리는 작가님인데요. 일단 그림을 그리려면 기초과정이 정말 중요하다고 작가님이 설명하셨어요. 그래서 책의 초반부는 그림도구와 친해지기와 선 긋기, 형태 잡기 등 스케치의 기본기 부분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 책을 보기 전까지만 해도 색연필은 다 똑같은 것이라고 생각했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 어느 정도 기초가 잡히면 반려동물의 부위별 특징을 알아보는 부분도 있습니다. 작가님이 언급하신 것처럼 기초부분과 부위별 특징, 색칠하기까지 연습하고 익히고 나면 이를 바탕으로 강아지, 고양이 그리기가 나오는데요. 개인적으론 시츄가 없어서 아쉬웠어요. 전체적으로 책을 보며 느낀 점은 왜 작가님이 기초를 강조하셨는지 알겠더라고요. 선 하나하나, 동그라미 하나하나 기울기에 맞게, 위치와 형태에 맞게 세심하게 그려야 되는 것이었어요. 게다가 강아지와 고양이의 차이가 있다보니 부위별 특징을 따로 언급한 점도 이제 이해가 됐어요. 책의 뒷 부분은 색칠하기를 연습해 보는 컬러링 페이지가 있어요. 그림은 그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색칠도 빼놓을 수 없죠.아무리 스케치를 잘 했어도 색칠에서 망치면 그림이 이상해지니까요. 앞으로도 꾸준히 스케치와, 색칠 등을 연습해서 저도 레오를 실물처럼 똑같이 그릴 수 있도록 해야겠어요.

* 이 글은 도서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