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아버지 댁에 놀러 가요 - 문화.지리 쉬운사회그림책 1
이기규 글, 심윤정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예비 초등학생이였을 땐 수학 준비를 잘 해야한다면서 그래 겁을 주더니, 초등학교 입학을 하니 이제는 사회 과목을 미리 대비 잘 해주어야한다면 또 실금실금 압박이;;; 정말 초등맘이 되고 보니 챙겨야할 것이 끝이 없네요.

그래 사회 전집을 고심하고 있었는데 주니어 김영사에서 반가운 소식이 전해줍니다.

쉬운 사회 그림책 1 < 할아버지 댁에 놀러가요 >

저학년 아이들도 쉽게 사회 과목을 접하고 이해할 수 있는 사회 그림책이라 무척 기대가 되는데요, 이 시리즈는 통합교과 전 과목에 흩어진 내용을 하나의 이야기에 담아냈다고 합니다. 이중 시리즈 1편 <할아버지 댁에 놀러가요>는 문화·지리편이라고 합니다. 얼마나 쉽게 재미나게 알려주는지 살짝 보여 드릴께요.

아침에 힘차게 일어난 하늘이, 오늘은 하늘이가 세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삼촌과 할아버지 댁에 가는 날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엄마는 가지 못한데요. 그래서 하늘이 혼자서 삼촌집을 찾아가야하는데 어떻게 찾아가는지 자꾸만 헷갈리는 하늘이

"말로 설명하니까 잘 모르겠지? 쉽게 지도를 그려 줄게."

"지도가 뭐예요?"

"넓은 지역을 그림으로 간단히 나타낸 거야. 길을 찾을 때 도움이 돼."

뒤이어 지도의 쓰임새와 종류 그리고 지도를 읽을 때 필요한 방위와 나침반, 기호, 우리 나라 지형의 특징, 사계절, 교통수단 등 이야기 흐름에 따라 자연스레 지식을 습득하게 됩니다.

 할아버지 댁으로 향하면서 겪는 이야기 그리고 할아버지 댁에서 겪는 이야기를 통해서 여러 주거형태와 우리 나라 전통 집, 놀이, 문화 그리고 다문화에 관한 내용도 배우게 되네요.
 

 책에 담고 있는 내용이 주로 초1~2학년 통합교과 내용에 포함된 사회 영역 지식을 담고 있어서 크게 어렵진 않아 독자대상은 초1~2학년으로 되어있지만 누리과정 아이부터 읽어주기 좋은 책 입니다. 쉬운 사회 그림책 시리즈 1권에 이어 다음 시리즈도 기대가 되는데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