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휴지 어딨어?
수잔 바토리 지음, 서지희 옮김 / 노란코끼리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헝가리 출신 작가 '수잔 바토리'가 쓴 책이다. 다양한 동물들 보는 재미에 아이의 눈이 가만 있지 않았다. 아이의 눈동자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아이 눈동자가 이리저리 구석구석 돌아가는 그림책이라는 건 200% 재미있다는 증거라고 할 수 있다. 흰색 휴지만 보다가 분홍색 휴지를 보니 우리집에도 분홍 휴지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한다. 책 속 이야기와 현실은 충분히 이어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어서 나는 바로 분홍색 휴지를 구매 했고, 책 속 분홍 휴지를 직접 본 아이는 더 즐거워하며 책을 한번 더 읽는 효과를 거둘 수 있었다.

이 책은 바로 뒷장이 너무 궁금해서 아이가 직접 넘겨보는 책이다. 아이가 뒷장 내용이 궁금해서 책에 집중을 더 잘 하고, 그림책 몰입도가 최고였다. 다음장에는 어떤 동물이 나올지? 이 분홍 휴지로 어떤 재미있는 일을 만들지? 아이와 서로 이야기 나누는 것이 흥미로웠다.

왼쪽-오른쪽에 대한 개념이나 길이의 개념,개미가 가져간 휴지 갯수 세기의 다양한 수학적 개념들이 녹아져 있었고, 휴지에 그림그리기, 휴지 잘라서 다양한 모양 만들기 등 휴지로 할 수 있는 미술놀이들도 그림책과 연계하여 직접 만들어보았다. '오소리 보다 더 이쁘게 가위로 오렸구나~' '여우보다 너 그림이 더 멋지다~' 이런식으로 아이에게 칭찬을 하니 아이는 신이 나서 휴지로 뭐든지 더 만들려고 한다. 칭찬의 효과는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책 속에 다양한 놀이 개념이나 수학 개념들이 있어서 아이와 연결해서 이야기 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 휴지를 가지고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지는게 재미있었다. 다양한 동물들의 우스꽝스러운 표정 변화도 그림책을 보는데 즐거움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 휴지 말고도 매일 사용하는 다른 물건들을 가지고 즐겁게 놀이할 수 있는게 없을까...아이와 이야기 해 보며 아이의 상상력을 자극하기 딱 좋은 책이다. 아이가 몰입하며 즐겁게 책을 읽히고 싶을 때 '내 휴지 어딨어?'를 추천하고 싶다. 아참! 집에 두루마리 휴지 1개 정도는 버린다고 생각하고 미리 구비 해 두면 책 읽고 바로 휴지로 놀고 있는 아이를 발견할 수 있을 것 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