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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파 해법 수학 3-1 (2016년)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최용준.해법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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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집 아이들은 사교육의 도움없이 셀파해법으로 엄마표 수업을 하고 있답니다.

2학년 1학기때부터 수학의 경우 벽에 막히는 경우가 있는데요.

3학년 1학기에도 어김없이 평면도형에서 걸리고 말았네요.

초등수학 교과연계 문제와 더불어 통합적인 문제, 수준급 문제까지 순차적으로

아이와 함께 셀파수학을 풀어가고 있는데 이번 단원도 순조롭게 넘어가고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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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고수준 수학 심화 3-1 (2016년) - 상위권 실력 완성 심화 문제 해결서 초등 최고수준 수학 (2016년)
최용준.영재수학연구회 지음 / 천재교육 / 2015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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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부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과목이 독서&국어,

그 다음이 수학이라고 생각하기 수학교재만큼은 신중하게 선택하고 있습니다.

독서와 더불어 하루도 빼놓지 않고 하는 학습지 또한 수학입니다.

 

딸아이의 학교는 초등 6학년까지 중간/기말고사가 없어서, 아이의 수준을 가늠하기가 어려운데요.

12월부터 초등 3학년 선행공부를 시작한 큰딸, 매일학습 덕분이었을까요?

수학에 자신감이 부쩍 붙은 상태입니다.

 

아이와 대화 중 수학경시대회에 대한 이야기를 하게 되었고,

평소 수학실력으로 참여해 보기로 하고 준비한 학습지가 초등 최고수준 수학 3-1입니다.

 

개념보다는 문제에 비중을 둔 문제집이기에 1단계에서는 알아야 할 개념만 간단하게 설명 한 후,

2단계 유형탐구, 3단계 실력키우기, 4단계 최고수준문제로 구성되어 있어요.

 

수학의 난이도가 높은 만큼 4단계 최고수준의 문제는 동영상 강의와,

쌍둥이 문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을 수 있어 학습하는데 도움이 많이 될 듯 싶네요.

 

아이러니하게도 초등 최고수준 수학 3-1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바로 해답지인데요.

스피드 정답표가 있어 빠르게 채점할 수 있다는 점!

셀파를 포함 대부분의 학습지가 답과 풀이가 함께 있어 찾기가 아주 번거로웠는데 아주 좋네요!

 

둘러보는 내내 아이가 너무 힘들어하지 않을지 걱정이 되었지만,

포기하지 않으면 쉬워진다는 간단한 법칙을 깨달아가는 큰딸이기에,

차근차근 한걸음씩 나아가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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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파 해법 시리즈 3-1 세트 - 전3권 (2016년) - 국어.과학.사회 초등 셀파 해법 (2016년)
천재교육(참고서) 편집부 엮음 / 천재교육 / 2015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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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비초3 기존에 하던 학습지가 단종되어 그간 관심리스트에 있던 해법시리즈를 살펴보았어요.

이미 12월에 3개월 선행학습을 시작한지라 복습개념 학습지를 찾고 있었는데...

셀파해법시리즈 우등생시리즈보다 '개념<문제'라 선택했답니다.

자기주도학습을 위한 일단위 계획표가 과목마다 있는데,

아이와 상의 후 계획표대로 진해한지 1주일이 되었답니다.

방학중이라 오전에 일이 있는 경우 계획표에 차질이 생겼지만,

스스로 학습분량을 확인하고 채점하는 작업까지...

말그대로 자기주도적으로 진행한 결과 아이가 참 만족스러워하고 밀린 부분에 대해,

주말까지 해결해 보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어 기다려주고 있답니다.

예비초3 학습지로 잘 선택한 듯 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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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Book] 나이 서른에 책 3,000권을 읽어봤더니
이상민 지음 / 아이웰콘텐츠 / 2014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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읽는 내내 공감이 참 많았던 책이다.


내가 처음 책은 든 이유는 모든 딸들은 염원인 "난 엄마처럼 살지 않을꺼야!"다.
시험에 나오는 고전나 가끔 읽는 내게 독서는 참 어려운 일이었다.

 

분명 한국어인데 다음 페이지를 읽으면, 전 내용이 생각이 나질 않고,
(지금 생각하면) 쉬운 언어로 된 육아서도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웠다.

 

그렇게 8년이 지난 지금, 난 저자처럼 3000권의 책을 읽지 않았으나,
모든 책의 내용은 하나의 정점을 향해 모아진다는 점,
수많은 책들이 서로 짜집기 하듯이 내용을 공유하고 있다는 점,
해서 나의 독서법은 책 한권에서 하나의 실천항목을 찾는 일이 되어가고 있다.

 

한때는 즐기는 독서로 내가 변해가고, 그로인해 아이들이 자라는 모습이 신기해서...
한주제에 몰입해서 밤새 뜬눈으로 지새운 적이 있었던 것 같다.
그때는 독서를 하기 위해 내 시간을 내어준다는 생각이 없었는데...
요즘은 한권한권 읽어나가기가 너무 힘들어 잠시 쉬는 중이다.
저자의 말처럼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한번 뛸 수 있는 주제를 정하고 시간을 다시 한 번 내어줄 때가 온 것 같다.

 

이 책을 읽는 내내, 어떤 도서였는지는 모르겠으나 떠오르는 내용이 있었다.

 

주식투자가가 휴양지를 찾아가 쉬고 있을때, 늙은 어부를 보게된다.
그 어부는 두어시간 바다낚시에 나가 필요한 물고기만 잡아 집으로 돌아온다.
그때 주인공이 어부에게 제안을 한다.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노인은 되묻는다. 부자가 되면 무엇을 하고 싶냐고...
주인공은 휴양지에서 여유있는 노년을 즐기고 싶다고 대답한다.
노인은 그 한가로운 삶을 난 즐기고 있다고 이야기하는 대목이다.


책이란 그런 삶과 같은 존재가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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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하는 힘 - 우리의 일상을 지배하는 고민의 함정에서 빠져나오는 법
이남석 지음 / 지식너머 / 2014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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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글을 쓰는 순간에도 고민을 한다.

어떤글을 올려야 할까?

이 글이 과연 다른 이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을까?

만약 공감을 얻지 못한다면 어떻게 될까?

 

망설임, 상대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 부정적인 생각을 이끄는 질문...

많은 이들이 평소 생각과 행동들로 선택하는 힘을 키우지 못한다고 한다.

 

책을 읽어내려가면,

요즘 내 실천주제를 접목시켜 보았다.

'아이에게 화내지 않기, 친절하게 알려주기.'

 

아이가 공부를 한다. 학습내용에 따라 나의 마음은 우왕좌왕한다.

그날 성적이 좋으면 천사엄마였다가,

오늘따라 쉬운것도 이해하지 못하면 복장이 터질듯 소리를 높여 아이를 귀죽이곤 한다.

 

여러권의 책을 읽으며, 그 중 내게 맞는 방법들을 기억하여 한권에 한가지씩 실천하는 것이 독서의 목표인데,

 

목소리가 높아질때면 잠시 머리를 비운다.

 

'지금 나의 행동이 상황과 맞는 것인가?'

그건 내가 화낼 상황이 아니다. 아이 스스로 더 화내고 있음을 나도 알고 있다.

 

'내가 이런 행동을 하므로 아이에게 발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가?'

아이는 더 풀이 죽고, 짜증을 부릴 것이며 결국 울음을 터뜨릴 것이다. 자책을 할 수도 있다.

 

'그렇다면 지금 내가 아이에게 해 줄 수 있는 말은 무엇인가?'

너에게 화낸것이 아니야. 조금만 생각하면 좋겠는데, 무조건 모른다고 짜증을 부리는 모습에 화를 낸다고 말해준다.

 

나에게 긍정적인 피드백을 하며, 아이가 힘들어할때마다 종종 이런 종류의 대화를 이어가는데...

신기하게도 win-win 상황이 연출된다.

 

느닷없이 나의 일상을 이곳에 올린 이유는,

이 책이 나에게 너는 잘하고 있어!라고 말해주는 듯한 내용때문이다.

 

 

결과를 확신하며, 그 기대치를 만족시켜 줄 일이 세상에 있을까? 싶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하나의 고민에 서너가지의 선택의 길일 있을 것이며,

지금 이 순간을 모면하는 것이 아닌,

보편적인 옮음을 선택하고 이겨낼 수 있다는 신념을 가지고 도전하는 것이 선택의 힘이 아닐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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