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쉬운 굿즈 만들기 - 일러스트레이터로 만들어 돈벌기
손혜린 지음 / 정보문화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디자인 전공생이면 한번쯤은 생각해보았을 굿즈 만들기.

막상 만들어보려고 정보를 찾다보면, 원하는 정보를 찾기가 쉽지 않다.

그런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가장 쉬운 굿즈 만들기 책.






저자는 우리패밀리라는 캐릭터를 제작하여 카카오톡 이모티콘 및 브랜드 이모티콘을 출시하였고, '2018 카카오톡 이모티콘 베스트 기획상'을 수상했다. 이후 우리패밀리 캐릭터 굿즈를 제작하여 2019년 서울디자인페스티벌에서 주최한 '올해 주목해야 할 일러스트레이터'로도 선정되었다. 각종 온&오프라인 스토어에 굿즈를 입점하여 판매 중이고, 다수의 팝업스토어도 개최하였다고 함.

인사동에도 굿즈 오프라인스토어가 있을정도로 노하우가 많으신 분이다.




파트1 굿즈 기획에서는 캐릭터의 외적부분(눈,코,입)뿐만 아니라 성격과 캐릭터 스토리에도 신경을 써야한다는 조언과 예시가 함께 나와있어 이해가 쉽다.

파트2에는 무작정 굿즈를 제작하기보단, 캐릭터의 컨셉에 맞는 굿즈를 제작해야한다는 내용이 나온다.

나는 디자인과라 파트2,3은 가볍게 읽고 지나갔는데, 일러스트레이터 툴이 익숙하지 못한 초심자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린다.

일러스트레이터의 주요기능들이 꼼꼼하게 정리 되어있어서 따로 관련 서적을 구매하여 안 읽어도 될 것 같다.

그냥 이 책 한권만 있어도 왠만한건 다 하실 수 있다.

또, 단축키 설명도 잘 되어있어서 쉽게 따라하실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이중에서 작가님의 노하우 꿀팁이 많이 녹아있는 파트 4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5,6도 잘못하면 그냥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 잘 설명되어있어 좋은듯 ㅎㅎ


굿즈를 제작하기 전, 이 책을 꼭 읽어보시는 걸 추천한다.

책을 읽으면 확실히 시행착오가 줄어들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