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 - 개정판
이준휘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일상이 자유롭지 않은 요즘

사회적거리두기가 가능하면서도 코로나블루를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안전한 야외 운동이 자전거타기인것 같아요.

울랑이 걷기만 하면 뒷굼치가 심하게 아픈 족저근막염에 걸리면서부터 등산이나 걷기운동을 못하고 자전거를 6월부터 조금씩 타기시작해서 자전거를 타기 시작한지 이제 4개월정도 됬는데, 요즘은 자전거의 묘미에 푹 빠져서 왜진작 자전거를 타지 않았을까 후회하고 있는 중이예요.

차를 타고 다닐때나 걸어다니면서 그냥 지나치고 볼 수 없는 새로운 세상을 자전거를 타면서 구석구석 새로운길과 아름다운 곳을 발견하는 재미에 푹 빠져있어요.

지금은 우리지역에서 조금씩 거리를 넓혀가며 자전거를 타는 중이지만 자전거의 묘미에 빠져 대한민국 구석구석 아름다운 자전거길을 달려보고 싶어서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를 읽어봤어요.

저자는 대학교 3학년때 여름방학때 첫 자전거여행을 하고 힘들었지만 아름다웠던 동해바다와 그 시절 추억을 잊지못해 20년후 가족과함께 다시 추억의 7번국도를 자전거로 여행하기시작하면서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를 완성했데요.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는 자전거길 가이드 답게

제일먼저 대한민국의 자전거여행 BEST OF BEST를

꽃비 내리는 봄철 라이딩 코스, 신록이 짙어지는 여름철 라이딩 코스, 깊어가는 가을 라이딩 코스, 업힐의 수고로움은 눈 녹듯 사라지는 전망 좋은 라이딩 코스, 도시여행과 라이딩을 한번에 공영자전거 라이딩 코스, 자연에서의 하룻밤 휴식 휴양림 라이딩 코스까지 BEST5 코스로 소개합니다.


시간과 체력만된다면 벚꽃날리는 봄부터 대한민국자전거길 가이드북에서 소개하는 BEST OF BEST길을 다 달려보고 싶어요~ㅎㅎ


자전거여행과 함께 자전거길에서 먹을수 있는 베스트 먹거리도 나와있어 맛집검색을 따로 할 필요가 없어 좋아요.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북에는 저 같은 초급자들이 코스를 선택하기 쉽게 초급, 중급, 상급자 코스로 나눠서 당일 이동거리기준으로 초급자용 단거리, 중거리코스

중급자용 단거리, 중거리, 장거리 코스

고급자용 단거리, 중거리, 장거리 코스까지 이동거리와 난이도 점수를 자세히 구분해서 표로 자세히 알려줘서 자전거여행을 계획할때 도움이 많이 될것 같아요.




대한민국 자전거여행 가이드북은 여행지 뿐만 아니라 안전하게 자전거를 타는 기술부터 자전거 장비활용법, 코스별 자전거 종류, 자전거여행 관련사이트 등 자전거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도 알려줍니다.

자전거여행을 생각하면 차에 자전거 거치대를 설치하고 자전거를 차에 매달고 여행을 가야한다고 생각해서 아직 도전을 못하고 있는데, 이 책에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자전거여행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서 버스나 전철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자전거여행을 시도해 보려고 해요.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북에서는

물길따라, 산길따라, 명소따라 라이딩코스를

코스별 난이도, 주행거리, 소요시간, 교통편 총 여행시간, 맛집, 즐길거리까지 사진과함께 아주 자세히 알려줘서 이 책에서 소개하는 코스 그대로 여행을 하는 재미도 쏠쏠할것 같아요.



대한민국 자전거길 가이드 한권이면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다니며 자전거로 멋진 추억을 만들수 있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