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로 가는 길, 확 바뀝니다
최성호 지음 / 심야책방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소개]

현재 15년생 아이를 키우는 학부모로서 09년생부터 적용되는 고교학점제와 통합수능에 관심이 많이 간다.
초등때부터 왜 관심을 가지냐는 이들도 있지만, 이번에 바뀌는 대입개편안이 어느정도 우리아이가 입시를 치를때 기반이 될 것 같다는 생각에서다.
이번에 소개할 책은 에이프로 최성호 원장님의 책이다.
15년차 대치동 논술강사이자 자타공인 입시 전문가가 친절히 알려주는 2028 대입개편안에 대해 나 또한 학부모로 알아두고자 책에 나오는 몇가지 적어보려한다.


[목차]
목차는 이렇게 1부와 2부로 구성이 되어있고 1장은 정보력에 관하여 2장은 공부력에 관한 파트로 구성되어있다.
1장에서는 정보가 일목요연히 정리되어 있고 2장은 현재 아직 초등인 우리아이에게도 학습에 도움이 될만한 가이드가 적혀있다.
꼭 09년생 학부모가 아니더라도 현 초등학부모도 읽어두면 유용한 정보들이 많다.
서평에 개인적인 것을 몇자 언급하자면, 개인적으로 아이 교육에 학부모를 불안하게 만드는 책과 강의들은 내가 지양하는 편이다.
이 책은 읽고나서 그런 점이 없어서 책 속 정보들이 더욱이 유익하게 다가왔다.


[요약]

고교학점제와 2028 대입개편안에 대한 정보는 이 책이 아니어도 어디서든 찾아볼 수 있으니 요약은 생략하겠다.
15년생 학부모로서 아이 학습에 염두해두고 기억해두고 싶은 부분만 몇 자 적어보려 한다.

2028수능에서는 선택형 탐구 과목 방식이 폐지되고 통합형 탐구 과목이 부활한다.
문이과를 선택해서 탐구과목을 달리 공부했던 부모세대와는 전혀 다르다.
통합형 탐구 과목을 공부하는데는 부모세대와는 또 다른 역량을 필요로 한다.
이에는 폭넓은 배경지식, 사회와 과학을 고르게 학습하는 균형 잡힌 스키마가 필수적이라 책에서는 말한다.
또한 단순 암기형 문제보다는 개념을 다양하게 응용하는 사고력이 중요해 질 것이라 한다.
스키마라는 용어가 생소했는데 , 스키마란 일종의 체계적인 배경지식이다. 단순한 배경지식에 비해 파편화 되어 있지 않고 개념이 그물망처럼 서로 연결되어 있는 것 이라 한다.
이런 촘촘한 배경지식은 아이가 언제 습득하고 형성될까?
바로 초등,중등 시기이다.
초등은 3학년때 사회,과학 과목이 시작되며 스키마 학습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기이고 중등에서는 스키마 확장이 이루어지는 시기라한다.
초등시기부터 사회와 과학 영역의 스키마를 풍부하게 습득하기 위한 가장 효과적이며 유일한 방법은 독서라고 책에서는 말한다.
앞으로 독서의 중요성이 부각될 것이라 한다.
그리고 이 책의 2부 7장에서 독서에 관한 로드맵을 제시한다. 초등 학부모들에게도 꽤나 유용한 정보다.

궁금하신 분들은 이 책을 꼭 읽어보시기를.

아이가 입시를 치를때 부모로서 어떻게 도와야하는지 우리 모두 단 한번뿐이라 아마 100%의 정답은 없을 것이다.
변화의 물결앞에 정보력만이 살길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정보의 홍수 속에서 살아남는 방법을 알 수 있는 책이다.
정말 유익한 책이므로 2028 대입 정보가 필요한 학생들과 학부모님들 모두 한번쯤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책을 무료로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SKY로가는길확바뀝니다 #심야책방 #초등학습 #초등입시 #초등학생 #초등공부 #책추천 #대치동 #수능 #입시 #대입 #책리뷰 #도서추천 #2028대입개편안도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