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상용 초등 한자 하루 꼭! 365 (스프링) - 초등 문해력 향상을 위한 교과서 필수 단어 수록, 하루 4자, 6단어로 약 2,000개 단어 학습 + 매주 연습 문제 및 한자 급수 시험 완벽 대비
FL4U컨텐츠 지음 / 반석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과 유튜브. 각종 미디어 노출로 인해 아이들의.독서시간도 줄어들고
문해력 저하도 많이 이슈가 되는 시대다.
하지만 반면에 당장 대입개편안을 보면 논술이 대두가 되는 입시를 치러하야한다.
아이들의 문해력 어휘력 글쓰기능력 국어능력에 큰 힘을 쏟아야 하는데,
그러다보면 제일 먼저 가로막히는게 바로 어휘다. 
우리나라는 한자문화권에 속하기 때문에 한자학습이 필수다.
하지만 현재 교육과정에서는 한자학습을 제공하지 않는다.
문해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한자학습이 필수인데, 
한자학습을 시키는 학부모로서 정말 유용한 책을 만나 이렇게 책소개 리뷰를 써본다.


반석출판사의 탁상용 초등 한자 하루 꼭! 365 책은 하루 4자씩 학습할 수 있게 되어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에 드는 것은 딱 초등학생용으로 8급~5급 한자만 다루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구성은 이렇게 하루에 4자씩 학습할 수 있게 두 단어로 구성이 되어있고, 
밑에는 한자어를 한 번 더 일상에서 쓰이는 문장 예문으로 구성하여 아이들의 이해력과 어휘 흡수력을 높인다.​
이것이야말로 정말 읽기만 해도 한자어를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다.
책의 어휘들로 구성한 사자성어도 이렇게 중간중간 나온다.​​
한 주의 분량이 끝나면 이렇게 중간에 연습문제가 나오는데, 직접 한자를 써서 채울 수 있게 구성하여 단순히 눈으로만 한자를 익히는 것 말고도 이렇게 손수 써서 한자 학습을 할 수 있다.
달력 형태이다 보니 아이가 자주 있는 곳 어디든 놓고 사용하기 적합하다. 
집에서 제일 많이 머무는 장소에 비치한다면 자연스럽게 한자 어휘 노출이 가능한 점이 정말 마음에 든다.
​또한, 아이 실력에 맞는 급수부터 달력을 펼쳐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우리 아이의 경우, 곧 6급 시험이라 당장은 6급을 펼쳤는데, 시험이 끝나면 바로 5급 어휘로 넘어가 학습을 할 예정이다.
그리고 지나간 어휘들 복습도 달력으로 다시 노출하여 벼락치기로 한자급수 시험 보고 잊어버리는 일이 없도록 하려 한다.
책의 크기는 작지만 내용은 무엇보다도 강한! 반석출판사의 탁상용 초등 한자 하루 꼭! 365로 올 한 해 아이의 한자 학습은 놓치는 부분이 없게 잘 해나갈 수 있을 것 같아서 학부모로서도 정말 큰 도움 받는 기분이다.



[이런 분들께 추천드려요]

- 한자를 어떻게 노출해야 할지 고민이신 학부모님들 

- 바쁜 친구들 하루 4단어로 한자 학습 꾸준히 하고 싶다면

- 초등 필수 한자 5급까지 즐겁게 꾸준히 공부하고 싶다면


이제 한자 학습은 반석출판사의 탁상용 초등 한자 하루 꼭! 365로 즐겁게 해나 갈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