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깨치는 비법 한깨비 한글 공부 1 한글 깨치는 비법 한깨비 한글 공부 1
최승한 지음 / 다락원 / 2018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때문에 방콕하니 너무 심심하고 무료해요

안되겠다 싶어서 본격적으로 둘째 한글공부 시작했어요

 

 

 

천( · ), 지(ㅡ),인(ㅣ)의 원리를 활용한

한깨비 한글공부

 

 

 

한깨비 한글공부

언어관련 전문출판사인

다락원에서 만든 어린이 한글공부 교재예요

 

저도 옛날에 일본어능력시험 준비한다고

다락원 교재로 준비했었는데

아이들 교재로 만나니 반갑고 신뢰가 가네요 :)

 

 

자모음절식 학습법

ㄱ+ㅏ=가

자음자와 모음자의 모양을 알고

그것이 어떻게 결합하는지 파악하는 방법인데요

자모음절식 학습법을 통해 자음자와 모음자가

각각 어떤 소리를 내는지 이해하기 쉽다고 해요

 

 

 

천( · ), 지(ㅡ),인(ㅣ)의 원리를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모양과 소리를 쉽게 설명해줘요

 

그냥 설명해주는건 아이도 따분해하고 집중력이 흐트러지기 쉬운데

이야기를 들려주니 아이도 재미있어하고 집중해서 듣네요

 

 

 첫째는 통글자로 한글을 시작했는데

1년동안 적응해서 한글을 제법 읽기는 하는데

응용력이 떨어지는 느낌?

 

 

 

그에 비해 한깨비 한글공부

ㅏ 에서 ㅓ 로 그리고 ㅣ 로

모음이 블록처럼 변형이 가능하다는걸 알게 해줘서

아이들이 모음을 고정적으로 이해하지 않고

유연하고 창조적인 것이로 이해할 수 있게 해주더라구요

 

 

글씨만 따라쓰면 지루하잖아요~

한깨비 한공부는 액티비티도 다양해요!!

 

 

 

선으로 연결도 해보고 숨은 글자도 찾아보고

아이들 좋아하는 스티커도 붙여보고요~

 

 

다양한 방법으로 한글을 놀면서 접하다보니

아이도 자연스럽게 한글을 깨치더라구요

 

 

 

몸으로 글자만들기도 해봤는데

ㄱ,ㄴ,ㄷ을 만드는데 적극적인 모습이죠?ㅎㅎ

 

 

 

ㄹ은 몸으로 안된다며 옆에 있는 과자와 연필로 만들어봤어요 :)

 

 

다양한 활동에 아이가 직접 참여하다보니

재밌어하고 공부하는 느낌이 안드는지

계속 더 하고 싶다고 할 정도였어요

 

 

 

좀 더 지켜봐야겠지만

저는 한깨비 글공부가 아이도 재미있어하고

다음 권도 구매하고 싶을정도로 맘에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