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온 우주가 만든 생명이야 나는 과학 4
신동경 지음, 김일경 그림 / 풀빛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온 우주가 만든 생명이야#풀빛

#신동경#김일경#생명이야기#과학그림책

아이들과 나누는 생명이야기

 

 

 

 

나는 온 우주가 만든 생명이야

알록 달록 예쁜 색채가 아이들 눈을 사로 잡습니다

이 책의 글을 쓰신 신동경님은 어린이책 편집자로 일하시며

과학그림책과 생태 그림책을 여러 권 쓰셨답니다

그리고 김일경님은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작업과

다양한 분야의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계시지요

 

 

 

 

책 표지를 넘기고 그림을 보더니

"엄마! 아이가 무지개빛이예요!"

하는게 아니겠어요?ㅎㅎ

"와! 너무 예쁘다!"

첫장부터 아이들 시선을 확~ 사로 잡았네요

그 다음 장으로 넘기고 생명이야기를 시작해요

저는 이 부분을 책으로만 읽지 않고

아이에게 직접 심장소리를 들어보게 했는데요

신기한지 계속 소리에 귀기울이더라구요

평소에 엄마와 스킨쉽하면서 심장소리를 듣기는 했지만

책으로 읽으며 들으니 또 다른 느낌인가봐요

그리고 좀 더 깊이 들어가

심장을 몇번이나 뛰는지 알려주니

점점 커지는 엄청난 숫자에 아이들이 깜짝 놀래더라구요

영역을 확장해 우리 몸은 바쁘게 움직이는데

어떤 힘으로 움직이는지로 넘어가요

 

우리가 먹고 있는 것들도 또 다른 생명이고

우리 뿐 아니라 모든 생명은 다른 생명을 먹어야 살 수 있다는것을

하나 하나 짚어주시며 설명해주시네요

그리고 우리가 어떻게 태어났는지까지~

 

 

 

 

 

처음엔 심장으로 시작한 생명이야기가

생명의 나무까지 이어져

생명의 연쇄를 종횡으로 풀어냈는데요

이야기로 자연스럽게 풀어나가니

아이들도 큰 어려움없이 받아들이더라구요

그리고 크고 화려한 색감에

다양한 그림들이 나오니

아이들이 몰입하면서 보더라구요

아이들과 생명에 대해 이야기 나누는

좋은 시간이 되었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