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 영어의 결정적 단어들 : 동사 중학 영어의 결정적 단어들
AST Jr. English Lab 지음 / 사람in / 2024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북유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효율적인 영어 단어 공부의 시작

중학 영어의 결정적 단어들_동사

중학 영어의 결정적 단어들_동사를 읽으며,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로서 이 책이 정말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이가 중학교에 올라가면서 영어가 단순히 단어를 외우는 단계에서 벗어나 문장과 문법, 독해까지 요구되는 과목으로 확장된다는 걸 체감하게 되는데요, 이 책은 그런 변화에 딱 맞는 학습서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점은 이 책이 동사를 중심으로 영어 학습을 풀어가고 있다는 부분이에요. 영어 문장을 이해하고 만드는 데 동사가 얼마나 중요한지, 그 기초를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준다는 점에서 정말 유익했습니다. 책 속에는 중학생 필수 동사들이 문장 패턴별로 잘 정리되어 있어서, 단순히 단어만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문장 속에서 동사를 어떻게 활용할지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게 되어 있더라고요. 아이가 어렵지 않게 학습을 따라갈 수 있을 것 같아 안심이 됐습니다.

 

또한, 동사의 변화형(현재형, 과거형, 과거분사)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된 점도 좋았습니다. 특히 중학교로 넘어가면서 영어 서술형 문제나 영작 과제가 점점 늘어나는데, 감으로 찍어서 풀던 초등학교 영어와는 확연히 달라지잖아요. 그런 환경 변화에 맞춰 정확한 문장 구조를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아요. 자녀가 이런 기초를 잘 다진다면 영어에 대한 자신감도 키울 수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부가적으로 제공되는 학습 자료도 부모 입장에서 큰 도움이 됐어요. QR코드를 통해 원어민 발음을 듣거나, 온라인에서 제공하는 단어 리스트와 테스트지 자료를 활용할 수 있는 점은 집에서 아이와 함께 학습하기에도 너무 좋았습니다. 특히 발음을 정확히 들을 수 있는 부분은 아이에게도 동기 부여가 되고, 부모로서도 발음 교정이 어렵지 않게 가능하니 유익하더라고요.

 

결론적으로, 이 책은 단순히 동사를 외우는 것을 넘어 영어 문장을 이해하고 만드는 힘을 길러주는 체계적인 학습서라고 생각합니다.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로서, 아이가 영어를 보다 쉽고 정확히 배우도록 돕고 싶다면 이 책이 정말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아요. 문장 패턴을 통해 아이가 영어를 점차 체득해 나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면, 그 자체로도 큰 보람이 될 것 같아요.

#중학영어의결정적단어들_동사 #사람in #김경하 #중학영#중학영단어 #동사 #북유럽카페 #네이버독서카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