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맞춤 유치원 찾기 - 유치원 선생님이 알려주는 첫 아이 첫 유치원 보내기
허은미 지음 / 소리미디어 / 2014년 3월
평점 :
절판


저는 어린 시절 유치원을 다녀 본 적이 없어서 학창시절에 유치원을 다닌 친구들이 너무 부러웠어요.
이제 어른이 되고 조카아이들이 유치원을 다니는 것을 보고 얼마나 좋을지 생각했는데 엄마들은 유치원부터 전쟁이라는 표현을 쓰더군요. 일단 좋은 유치원을 보내기 위해서 난리이고 비싼 비용때문에 힘들어 하는 모습을 자주 보았어요.

과 연 어떤 유치원이 좋은 유치원일까요? 최신 시설을 완비한 시설 좋은 유치원일까요? 아니면 교육비가 비싼 유치원일까요? 아니면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일까요? 이도 저도 아니면 초등학교 입학 준비를 잘 시키는 곳일까요?

어떤 분은 조기 영어교육을 잘하는 곳이 좋은 유치원이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겠지요. 전국의 영어유치원에 아이들이 몰려드는 것을 보면 '좋은 유치원의 기준'이 어떻게 학부모들 사이에 잡혀 있는지 짐작해볼 수 있습니다.

현직 유치원 교사인 허은미가 쓴 책 <우리 아이 맞춤 유치원 찾기>는 바로 좋은 유치원을 찾는 바람직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허 은미선생님는 아이들과 놀면서 배운다는 생각을 가진 10년차 유치원 교사입니다. 글을 통해 세상과 소통하고, 좋은 교육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자 2008년부터 '허은미가 만난 아이들' 이란 블로그를 만들고 아이들과 경험한 일상들, 교육에 관한 철학들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는 유명하신 분이시더군요.

이 책은 총 5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장에서는 유아교육기관이 어떤 곳이고, 아이에게 왜 필요한지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하면서 유치원에 대한 기본적인 궁금증을 풀어줍니다. 2장은 내 아이에게 맞는 유치원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어떤 기준을 가지고 선택해야 하는지에 대해 살펴보면서 저자가 생각하는 좋은 유치원의 조건들을 사례와 함께 제시합니다. 3장은 유치원에 가기 전에 미리 준비해 두면 좋은 것들에 대해 아이와 엄마의 경우로 나눠서 알려줍니다. 아이들의 경우 처음에 유치원에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에 적응하는데 도움이 되는 이야기들을 소개합니다. 4장은 아이가 유치원 생활을 잘하기 위한 엄마가 해야 할 일들을 친절히 설명해주고 마지막 5장은 유치원에서 아이들에게 생기는 문제 행동을 이야기합니다.

아마 아이를 유치원에 보내 보신 분들은 충분히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이어서 도움이 될 것 같고 앞으로 유치원을 보내야 할 분들에게는 사전지식으로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현장에서 근무하시는 선생님이어서 현장의 소리를 더 가까이 들을 수 있어서 좋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