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계획의 힘 - 성적을 올리고 싶다면 지금 ‘계획의 힘’을 키워라!
고봉익 외 지음 / TMDbooks / 2014년 2월
평점 :
품절


학생들의 공부 고민을 시원하게 해결해 주는 '플래닝'의 원리와 방법을 자세히 소개해주는 책이다. 책 제목 그대로 어떻게 계힉을 세우냐에 따라 성적이 좌우된다. 학창시절을 떠 올리면 누구나 충분히 공감할 수 있을 것이다.
시 험기간에 맞추어 누구나 계획을 세운다. 결국은 얼마나 실천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달라지지만 어떻게 계획을 세우느냐가 더 중요하다. 누구나 계획은 세우지만 실천 할 수 있는 구체적인 계힉을 세우는 친구와 그냥 단순하게 큰 틀만 세우는 친구들이 결과다.
결과는 뻔하다. 결국 공부계획을 얼마나 디테일하고 치밀하게 짜느냐가 문제다.

플 래닝은 말 그대로 해석하면 계획 또는 계획 세우는 것을 뜻하지만 이 책에서는 '목표-전략-시간 관리-실행-피드백'으로 이루어지는 전략적 학습계획의 전 과정을 뜻한다. 이 학습 원리는 오랜 기간 동안의 교육사업을 통해서 개발됐고 특히 '주인공 스터디 플래너'를 활용해 성적이 크게 향상된 수많은 학생을 통해 이 원리의 효과도 확실히 검증되었다.

플래닝이 세상에 소개된 지 벌써 8년이 되었다. 더 빨리 나와서 내가 학창시절에도 알았으면 정말 도움이 되었을 것 같아서 아쉬움이 남았다.
8년이라는 시간동안 플래닝 원리는 많은 성공스토리를 만들었고 아직도 학생들엑 다양한 방식으로 도입되고 있다.

책의 저자 중 이정아선생님은 예전에 CJ도너스캠프에서 강의를 들은 적이 있다. 플래닝에 대한 강의는 아니었지만 강의 중 일부 소개를 해주어서 기억이 나는데 책으로 만나게 되어서 괜히 반가웠다.
(주)TMD교육그룹의 분들이 이 책을 만드셨는데 오랜 연구끝에 한국형 공부계획의 비법을 만드셔서 많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 의 본문으로 들어가면 성적 올리는 계획력의 비밀을 아주 구체적으로 사례중심으로 들어났다. 그리고 플래닝 학습 원리 5단계를 통해 목표설정부터 과목별 학습방법, 예복습하기, 시간분배로 우선 순위 정하기가 잘 정리되어 있다. 그리고 자신만의 공부시스템 만들기와 전략 플래닝을 통해 학습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한 계획에 관하여 꼼꼼히 설명을 해주고 있어서 학생 뿐만 아니라 교사, 학부모에게도 큰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당장 실천 할 수 있는 전략들이 많아서 참 좋았다.








댓글(0) | 엮인글쓰기(0) | 스크랩(0) | 내보내기 추천(0) | 신고 | 수정 | 삭제 | 인쇄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