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기업 실무지침서 - 창조경제시대 삶의 방식
은종성 지음 / 정일 / 2014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처럼 실무지침서여서 조금은 딱딱하지만 추상적이지 않고 명확해서 좋은 것 같다.

친한 선배가 유학원을 혼자하시는 1인 기업인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 선배가 나서 우연히 만난 자리에서 이 책이야기를 했다. 선배도 벌서 이 책을 읽었다고 하시면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하셨다.

사실 1인기업에 대한 막연한 생각만 가지고 있지 구체적으로 생각해 본 적이 없다. 그래서인지 이 책을 읽으면서 일정 부분은 의미 파악을 제대로 못한 부분도 있었다.

 

최근 주변 친구들과 이야기 속에서 1인 기업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나눈 것 같은데 다른 친구들도 의지만 있지 구체적인 방안은 없는 것 같아서 이 책이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많이 추천했다.

 

이 책은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서는 1인 기업의 허와 실을 통해 1인 기업을 제대로 이해하는 것에 중요성을 이야기한다. 그리고 시대에 변화에 따라 1인 기업의 태동을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이야기하며서 1인 기업의 성공 조건을 알려준다.

2 장에서는 1인 기업이 가야할 길을 제시한다. 그 길은 퍼스널 브랜딩을 만드는 것이다. 자신이 가장 자신있고 하고 싶은 일을 찾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바로 꿈과 목표가 분명해야 하는 것이다. 그리고 자신만의 브랜딩을 통해서 1인 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음을 소개한다. 퍼스널 브랜딩을 완성시키는 네 가지 비법이 이 장에서 사실 가장 중요하며 꼭 체크해야 할 포인트같다.

끝으로 3장에서는 소셜 미디어를 이야기 한다. 사실 소셜 미디어시대가 되면서 1인 기업이 태동을 했다. 예전 같으면 기업을 하기 위해서는 사람과 돈이 필요했지만 소셜 미디어 덕분으로 혼자서도 능히 기업을 만들 수 있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소셜 미디어를 얼마나 효울적으로 활용하느냐에 따라 기업의 성패가 좌우된다.

 

3장을 통해서 기본적인 1인 기업의 실태와 성공요인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잘 정리되어 있고 단순히 아웃소싱 개념이 아니라 당당한 파트너라는 의식을 가지게 해주는 책이어서 마음에 든다. 전문성을 바탕으로 1인 기업의 길을 걷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한 지침서로 손색이 없고 아직은 준비 중인 분들에게도 한 번쯤 읽어 보면 도움이 되는 내용이 많아서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