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로 배우는 인성교과서 : 그리스로마신화 이야기 속 인성 담기 시리즈 1
박동석 지음, 김화빈 그림 / 엠앤키즈(M&Kids)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이야기로 보는 인성교과서 - 그리스 로마신화편


책 제목 그대로 그리스 로마신화의 이야기 중에서 아이들의 인성교육에 필요한 신화만 가지고 와서 재미나게 풀어주면서 깨달음의 기쁨을 주는 책입니다.

그리스 로마신화는 정말 무궁무진한 이야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세계사 중에서 가장 좋아하고 즐겨 읽는 부분이어서 이 책도 재미나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조카아이랑 같이 읽으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습니다.

조카아이에게 얼마 전 '박시백의 조선왕조실록'을 사주었는데 너무 재미나게 읽어서 이 책도 같이 읽었습니다. 세계사는 이제 배우기 시작해서 처음에는 많이 헷갈려 했지만 나중엔 너무 재미나게 읽어서 저 또한 보람이 있었네요.

이 책도 아이들의 눈높이 맞춰서 조카가 무난하게 읽었던 것 같습니다. 책의 저자인 박동석선생님이 어린이 교육서적을 많이 집필하셔서 어린이들이 좋아하고 재밌어 하는 포인트를 잘 아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그림을 그리신 김화빈선생님도 책의 내용에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그림으로 아이들이 더 책에 집중할 수 있게 만든 책입니다.


이 책은 0교시부터 11교시까지 신화 속에 나오은 인물들의 이야기 중에서 아이들의 인성을 기르는데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

0교시 신화 제대로 이해하기를 시작으로 사랑과 불굴의 정신 프로메테우스, 정직함의 제우스, 책임감의 오이디푸스, 트로이전쟁,이카로스의 추락, 미다스의 손등...11교시까지 재미나고 교훈적인 이야기를 엄선해서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 큰 가르침을 주는 작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헤라클레스의 팬이어서 10교시가 가장 좋았고 조카아이는 사내아이여서인지 4교시에 나오는 트로이 전쟁을 가장 좋아했습니다. 그리고 각 교시마다 쉬는 시간으로 신화의 숨은 이야기를 들려주어서 책 읽는 재미를 더하고 있습니다. 작지만 큰 재미주는 코너입니다.


이 책처럼 아이들에게 인성적으로 도움이 되는 옛 이야기를 통해 역사도 배우고 인성도 기를 수 있는 책들이 많으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닉다. 자녀와 함께 읽고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어서 너무 유익하고 알찬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