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 연애 2 - 그 사랑을 내게로 움직여라! 미친 연애 2
최정 지음 / 좋은날들 / 2014년 1월
평점 :
절판


이 책을 재밌게 보고 나서 얼마 후에 창작뮤지컬 '미친연애' 공연 소개글을 보았습니다. 작품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을 정도로 놀라웠어요. 다음 블로그 4년 연속 1위'의 타이틀을 가진 실존 인물, 연애 전도사 최정의 이야기를 각색하여 뮤지컬로 만들었다니 꼭 한번 보러 가고 싶어요. 책의 내용을 무대위로 옮기면 어떤 내용일지 기대가 됩니다.
잠시 삼천포로 빠졌네요..

미 친 연애의 원작자 최정은 블로그 하루 평균 방문자 2만 명, 누적 방문객 3천만 명 이상의 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여자를 잘 사귀는 것이 인생의 목표를 꿈꾸었지만 잘 생기지 않은 외모로 주로 핵폭탄, 슈렉이라고 불렸지만 16년 동안 무려 900명의 여자를 사귀었습니다. 그는 사랑에 아파하는 청춘들에게 연애 멘토로서 자신의 경험담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으며, 블로그 방문자들의 연애 문제들을 상담해주고 있습니다. 그 내용을 책으로 만들어 미친연애 1권, 2권을 출간했습니다.

1권이 실제 인물 '최정'의 이야기를 통해 사랑에 가슴앓이 하는 청춘들이 진정한 사랑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연애 멘토로서 때로는 유쾌하게 때로는 가슴 찡하게 진정한 사랑 찾기에 대해 화두를 던졌다면 2권은 상대의 마음을 내게로 돌리는 연애의 본질을 다루고 있습니다. 연애에서 가장 중요한 마음가짐과 이미지 콘셉트 전략, 남녀의 속마음, 상대에게 다가가고 또 다가오게 만드는 요령 등을 현실적인 화법으로 들려주죠. 흔히 말하는 1권이 이론서였다면 2권은 실전에서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저자는 우리가 연애를 배워야 하는 이유로 "마음에 드는 상대가 나타났을 때, 그를 잡아야 하기 때문" 이라고 말합니다. 그러면서 남자들에게는 결혼할 남자보다는 연애하고 싶은 남자로 보이기, 연애 경쟁력 기르기를 강조하고 여자들에게는 남자를 떠나가게 만드는 말과 행동, 들이대지 말고 다가오게 만드는 연애 기술 등을 잘 이해하는 것만으로 연애 인생이 새롭게 거듭난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연애에 서 정말 중요한 것은 연애 기술이 아니라 연애 마인드" 라고 강조하는데 이 대목은 정말 공감이 가는 분들이 많을 것 같아요. 연애관련 서적을 많이 읽어 보지는 않았지만 이 책은 가볍지만 그래도 우리의 심리를 제대로 짚어주고 있어서 책을 읽으면서 맞장구를 치게 만드는 책입니다. 전혀 지루하지 않고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읽은 책입니다.

3월에 뮤지컬로 공연된다니 책을 읽고 마음에 드신 분들은 뮤지컬도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