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 거침없이 도전하라 - 난 할 수 있다, 그리고 당신도 할 수 있다
유희경 지음 / 신원문화사 / 201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꿈을 꾸는 사람만이 꿈을 이울 수 있다. 언제부턴가 나의 꿈은 무엇인지 잊어 버리고 사는 경우가 종종 있다.
누구나 자신의 꿈을 쫓아 열심히 살지만 꿈을 이루지 못하고 그냥 늘 똑같은 일상에 젖어서 사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이런 나른한 마음을 가지고 계신 분이 있다면 얼른 이 책을 읽기 바란다. 사실 자기계발서 도서로 그렇게 뛰어나거나 무언가 엄청난 것이 있지는 않다. '시크릿'이후 많은 자기계발서를 읽어 보았지만 대부분이 내용이 비슷한 것 같다. 그런 면에서 이 책도 그 범주에서 그렇게 벗어나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책을 읽어야 할 이유는 무엇일까?
이 책은 일단 쉽다. 저자의 삶을 편하게 이야기하고 있어서 어려움없이 책을 읽을 수 있으며 그 안에서 꿈을 찾아가는 방법을 쉽게 제시한다. 물론 방법은 쉽지만 실천하기가 사람에 따라 달라질 것 이다.

수 입차 세일즈을 시작해서 그 분야의 '최연소', '최초', '최고'의 수식어를 다 거머쥔 유희경님은 늘 새로운 것에 도전을 한다. 전혀 생소한 기업교육 컨설팅을 시작해서 이제는 국내외 기업, 대학 등에서 다양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우리는 어느 정도 자신의 자리에서 성공을 하게 되면 그 자리에 안주하는 경향이 많은데 유희경님은 전혀 다르다. 늘 새로운 가치와 꿈을 향해서 계속 도전을 한다. 중간 과정에 수차례 고배도 마시게 되지만 결국은 꿈에 도달한다.
어떻게 그것이 가능한지는 책에 자세히 설명이 되어있다.

꿈 이 없는 삶은 거대한 바다에서 표류하는 배와 같다. 그러기에 우리는 가장 먼저 꿈을 ?O아야 한다. 그 꿈이 설령 터무니 없더라도 꿈을 행해 뛰어가는 경우랑 그렇지 않은 경우는 결과에서 큰 차이가 난다. 그리고 진짜 꿈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시간이 많이 걸리더라도 솔직하고 냉정하게 자신을 바라봐야 한다. 이제는 찾은 꿈은 실천하는 것이다. 용기, 긍정적인 마인드, 땀 이것이 꿈에 조금은 더 가깝게 해 줄 것이다.

여기서 좀 더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꿈을 이루기 위한 3단계 법칙이 있다.
첫째, 목표와 꿈을 종이에 모두 적어라.
둘째, 가장 잘 보이는 곳에 그것을 붙여라.
셋째, 사람들에게 자신의 꿈에 대해 말하라.

꿈을 혼자만 알고 있으면 안 된다. 주변에 널리 알려서 누구든지 내 꿈을 알리는 것이 중요하다.
책의 내용은 어려운 것이 없다. 결국은 누가 꿈을 찾고 그것을 실천하는 것이다.
우리는 지금 무슨 꿈을 꾸고 있는지 자신에게 한 번 물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