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깨감 스토리텔링 서술형수학 3-1 - 2013년 즐깨감 서술형수학 시리즈
박현정 외 지음, 와이즈만 영재교육연구소 감수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12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솔직히 학창시절 산수, 수학을 정말 싫어하는 과목이었어요. 개념과 원리만 알면 된다고 하던데

왜 그렇게 개념이 안 잡히는지.

너무나도 짜증나던 과목으로 생각했었죠. 

방학이라 조카녀석이 집으로 놀러왔고 방학 숙제를 하는데 수학이라는 무서운(?) 과목이 보였어요.

근데 초등학생은 산수아닌가 하고 생각하고 있는 찰나에 조카가 수학 문제를 물어 보았어요. 

한참을 생각하다가 겨우 풀어 주었는데 이번에는 '즐깨감 스토리 텔링 서술형 수학 3-1' 책을 내미던 군요.

서술형 수학은 뭐고? 스토리텔링은 또 뭔지..

난감했지만 조카를 위해 이 한몸 희생하며 책을 같이 보았습니다.

일단 놀랬어요. 책 내용이 너무 수준이 높아서 그리고 책이 만화책처럼 그림도 화려해서..

요즘은 문제점도 이렇게 놀이하는 것처럼 학생들의 높눈이에 맞추어 주는 것 같아서 아이들에게는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3학년 초등학생 수학은 덧셈과 뺄셈, 평면도형, 나눗셈과 곱셉, 분수 그리고 길이와 시간등으로 나눠져 있어요.

하나씩 가르쳐 주면서 중간 중간에 막힘도 있었지만 조카아이랑 같이 책을 일주일 보다보니 참 재밌게 공부 할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어렵다가 금방 포기했던 과거의 저 자신을 돌이켜보니 너무 바보스럽네요. 그러면서도 예전에는 왜 저런 책이 없을을까 아쉽기도 했습니다.

다른 과목도 이처럼 서술형 문제집이 있는지 찾아 봐야겠어요. 

공부하는 습관을 기르는데 큰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