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꿈이 없는걸 - 꿈을 갖고 키우게 도와주는 책 좋은습관 길러주는 생활동화 20
오미경 지음, 이효실 그림 / 위즈덤하우스 / 201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은 습관을 길러주는 생활동화 20

꿈을 갖고 키우게 도아주는 책

 

난 꿈이 없는 걸( 오미경 글, 이효실 그림)

 

 

 

 

뭐든지 귀찮아하고 꿈이 없는 은찬이

은찬이는 뭐든지 하기 싫어하고 귀찮아하는 아이입니다. 나중에 커서 딱히 되고 싶은 것도 없습니다.

 

 

 

엄마 아빠는 이런 은찬이를 걱정하며 태권도 학원에도 보내고, 아침 운동도 시키지만 딱히 효과가 없습니다.

'몰라, 싫어, 귀찮아' 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사는 무기력증 어린이다.

커서 뭐가 되고 싶냐는 선생님의 질문에 은찬이는 '주차비 받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한다. 왜냐하면.. 그나마 가만히 앉아서 할 수 있는 일처럼 보였기 때문인가보다.

부모님의 다그침에 지쳐 있던 은찬이는 방학 동안 할머니와 함께 시골에 내려가게 되었습니다.

'아무것도 억지로 할 필요벗는 세상'에서 지내게 된 은찬이는 오히려 스스로 몸을 움직이고 즐거움을 찾게 됩니다. 그러다가 마치 기적같은 일이 일어납니다. 스스로 즐거움을 찾고 노력하는 과정 속에서 행복감을 맛본 은찬이는 이젠 스스로 결정하고 스스로 행복을 찾는 어린이가 된 것이죠.

 

 

 

 

 

무기력한 아이를 활기차게 만드는 비밀은 부모의 다그침이 아니라 아이가 스스로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결정하고 추진할 수 있는 마음,  결정권을 존중하는 것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은찬이의 삶이 수동적인 삶에서 적극적인 삶으로 바뀐 원인은 스스로 동기부여를 하게 되었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부록으로는

나의 무기력 지수테스트, 활기찬 아이로 거듭나는 10가지 습관, 10년 후에는 어떤 직업이 유망할까? 등이 실려있어

우리 어린이들이 꿈을 갖고 열심히 생활 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

모든 어린이들이 꿈을 위해 꼭 읽어보았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