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뿌야 놀자! 도형 Circle Square 빠뿌야 놀자
시공주니어 편집부 엮음 / 시공주니어 / 2012년 12월
평점 :
품절


빠뿌야 놀자 시리즈-도형편

빠뿌 친구들의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알아보는 여러가지 도형들을 알아보는 책이에요.

그저 도형에 대한 얘기 뿐 아니라 생활 속에 있는 사물들을 보면서

도형과 연계되어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해주고 있어요.

과연, 도형을 얼마나 즐겁게, 쉽게 풀어놓았는지.. 알아볼께요^^




원. 동그라미. circle

우리 아이들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동그마리.

동그라미 모양을 <원>이라는 도형 이름으로도 불려지지요.

그리고 영어로도.

동그란 눈사람을 만들어보고,

동그라미는 데굴데굴~~ 의성어까지.

먼저 그림 안에서 동그라미가 찾아볼 수 있죠.

그리고 사물 속에서는 동그라미가 어디에 있는지 찾아보는거에요!

반복적으로 동그라미를 인지할 수 있는 책이에요.

용준이는 사물에서 동그라미를 찾으라고 하니까

목도리가 말린 형태가 동그라미 같다고 하고~

모자의 솔방울이 동그라미라고 하고~

눈사람도 동그라미라고 하네요.

맞는 말이죠?!!!!

엄마는 눈사람이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아이의 눈에는 동그란 형태를 모두 찾은거죠.

용준이가 그만큼 생각의 폭이 커진 것 같아요~^^






삼각형, 사각형, 직사각형, 마름모, 오각형, 하트...

사물에서 많이보는 도형들인데.

도형의 이름이 다소 어려운 것 같아

세모 네모로만 알려주었는데...

이제 도형의 정확한 이름을 알려줄 수 있어요.

딱딱한 도형의 이름같지만,

사물 속에서 함께 찾아보고

그림으로 읽어가니까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마지막 장에는 이렇게 도형이 들어있어요.

폭신한 소재여서 아이가 만지는 촉감도 좋아요.




도형을 떼어내서

책을 다시 보면서 같은 도형을 찾아보았어요.

네모가 마름모가 되는 게 조금 헷갈리는 듯

오각형도...

아직은 조금 어렵게 느껴지나봐요.

그래도 찬찬히... 찬찬히...






모양을 그려보고 붙이는 활동을 해보았어요.

색종이에 열심히 그려보고~

선을 따라 잘라보아요.

점점 더 손에 힘이 들어가는지... 가위질도 조금 늘었네요.





스케치북에 예쁘게 붙여보았어요.

로켓같다며! ㅎㅎㅎ

또 모양으로 무얼 만들 수 있는지도 자연스럽게 얘기해서 확장시켜보아요.





이번엔 종이 접기를 해보았어요.

모양을 만들어내는 작업인데... 종이접기도 집중력에, 소근육발달, 수학적으로도 접근할 수 있다고 하네요.

난이도 쉬운 걸로... 물고기를 만들어보았어요.

용준이 종이접기를 은근 좋아하네요.

그저 네모난 색종이가 뭔가 작품으로 만들어지니까 뿌듯해하는 것 같아요.

네모가 세모가 되어서 물고기가 되었어요.

눈도 붙여보고, 무늬도 그려넣었어요.

용준이와 함께한 도형놀이~

도형의 단어들이 조금씩 친숙해질 수 있도록,

이젠 원, 삼각형, 사각형으로 얘기해보려고 해요.

이번 독후활동에서 종이접기는 아주 즐거웠던 것 같아요.

빠뿌야 놀자, 도형편-

다소 딱딱하고 어려울 수 있는 도형의 이름들을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