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피 아저씨의 뱃놀이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53
존 버닝햄 글, 그림 | 이주령 옮김 / 시공주니어 / 1996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검피아저씨의 뱃놀이.

검피아저씨의 스토리는 시리즈로 나와있지요.

전 검피아저씨의 드라이브도 읽었는데...

검피아저씨는 참 사람, 동물을 좋아하는 것 같아요^^

친구를 좋아하는거겠죠?

항상 차에, 배에 친구들을 가득 싣고 다니는 검피아저씨의 따뜻한 마음을 엿볼 수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이 아저씨가 바로 검피아저씨에요^^

아저씨네 집은 강가에 있는데, 배가 있어요.

그림을 보면 아시겠지만,

한쪽은 흑백으로, 한쪽은 파스텔톤풍으로 그림이 그려져 있어요. 특색있죠.

파스텔톤풍은 아주 따뜻하게 느껴져요.


작가가 어렸을 적 외로웠다고 하는데, 그 느낌이 살아있는 것 같기도 해요.

검피아저씨가 나오는 부분은 흑백으로 표현한 것이.. 외로움 아닐까 싶어요.




검피 아저씨는 어느날, 배를 끌고 강가에 나오는데요.

동네 꼬마들, 토끼, 돼지, 염소, 고양이, 개 등의 동물들이 차례로 배에 올라타게 되지요.

아저씨와 함께 뱃놀이를 하고 싶어하는 동네 꼬마와 동물친구들이죠.

하지만 결국 모두들 하지 않기로 한 행동들을 해 배가 뒤집히고 말아요.

아저씨가 신신당부했던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에서,

동물들의 특징을 알 수 있어요.

그리고 동물들의 익살스러운 행동도 보이지요.



그러나 몸을 말리고 케익과 차 대접까지 받게 되요.

모두 조용히 앉아 얌전한 모습으로~

자세히 보면 꼬마 친구와 동물들의 표정이 보여요.

여기에서 검피 아저씨의 행동은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는 것 같아요.

비록 하지 말아야 할 행동들 때문에 배가 뒤집어졌지만,

햇살에 옷을 말리고...

함께 차를 마시면서 진짜 친구가 된 게 아닐까요?

돌아가는 길에...

아저씨는 마지막 인사로

"잘 가거라, 다음에 또 배타러 오렴"





용준이와 탈 것들에 대해서 얘기나눠보았어요.

배는 어디에서 타는것이고, 배의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도 알려주었어요.




그리고 검피아저씨의 배처럼...

용준이의 배를 만들어보았어요.

요즘 만들기에 푹 빠지신 용준군.

배에 이름표도 달아주네요, 3호라며 ㅎㅎ

그리고 프로펠라도 배에 장착해주네요.

그리고 검피아저씨처럼 동물들도 태우고, 친구들도 태워주었어요.




용준이의 즐거운 뱃놀이가 시작되었답니다^^

동물, 곤충 친구들을 모두 태우고~

바다로 항해를 한다고 해요.

모두 모두 빠짐없이 챙겨서 배에 태워주는 용준이의 모습이...

검피아저씨의 모습 같기도 하지요?

검피아저씨의 따뜻한 마음이 전해지는 그림책이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