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 밖으로 폴짝!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13
데이비드 에즈라 스테인 글.그림, 고정아 옮김 / 시공주니어 / 201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그림책은 용준이가 너무 잘 보던, 저도 따뜻한 그림책으로 선정한(?) 책이었어요.


아이가 세상과 처음으로 마주했을 때,

낯설고 두려움 그리고 친구를 만났을 때의 즐거움

엄마는 항상 너의 든든한 후원자라는 것을 자연스럽게 느끼게 해 주는 그림책이죠.



갓 태어났을 때, 아기 캥거루는 엄마 배 주머니에 살았어요.

그리고 용준이도 엄마 배 속에 살았었죠.

엄마의 배 속에서 탯줄 하나로 우린 서로 심장이 이어져있었단다^^



엄마 배속에서 나온 아기캥거루는

세상이 너무 궁금했어요. 신기했어요.

그리고 밖으로 나가고 싶어했죠.

엄마는 아기에게 밖으로 나갈 수 있게 도와주었어요.

엄마 캥거루는 말이 없지만, 엄마 캥거루는 아기에게 눈빛으로 모든 걸 말해주고 있는 듯해요.

저 은은한 눈빛과 미소로 말이죠^^



엄마의 배 주머니 밖으로 나온 아기캥거루는 폴짝 폴짝~~ 뛰어가며

세상에 첫 발을 디디게 되지요.

우리 아이가 그랬던 것처럼요.

전 요즘 둘째가 걸음마를 시작했는데.. 그 모습이 새삼 신기하더라구요.

세상의 모든 것들이 새롭게 보이고, 궁금하고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이리 저리 다니는데...

예쁘기도 하고ㅎㅎ

한편으로 어디 다칠까 걱정도 되면서^^

아마 엄마 캥거루도 저와 같은 마음이겠죠?



너 누구니?

아기 캥거루는 처음 만난 그것이 누구인지... 궁금해합니다.

하지만 처음 들어보는 이름, 꿀벌이지요.

그렇게 아기 캥거루는 꿀벌도 만나고, 토끼도 만나고, 새도 만나게 되지요.

하지만...



새로운 친구를 만날 때마다, 아기 캥거루는 두렵고 낯설고 무섭기만 합니다.

그래서 엄마의 배주머니를 또다시 찾게 되지요

그러기를 반복하면서...

하지만 엄마 캥거루는 아기가 엄마를 찾을때마다

그의 옆을 지켜주고 배주머니를 열어놓고 기다립니다.


아기 캥거루는 마지막으로...

자신과 닮은 캥거루 친구를 만나게 되지요.




여기서 웃음의 미학이 있습니다. 유머스럽지요?

너도 나한테 겁먹은거야??

그 한마디로 아기 캥거루가 그간 어떤 마음이었는지 알 수 있지요.

세상을 향해 폴짝 뛰어나갔지만, 세상은 그리 녹록치 않고 낯설고 두려운 공간이었던거지요.

하지만 자신과 닮은 캥거루를 만나고는..

같은 마음이었다는 것을 느끼게되지요.


두 아기 캥거루는 이제 친구가 되어 함께 풀밭을 뛰어다닙니다.

의지할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진정한 친구가 생긴거지요?!

저 나무 뒤에 숨어있는 엄마캥거루가 보이시나요?

맞아요, 엄마 캥거루는 항상 아기를 지켜보고 있다는 거...

엄마의 사랑을 다시 한번 더 느낄 수 있는 장면이랍니다.



이제 아기 캥거루들에게는

엄마의 배주머니는 필요없게 되었답니다.



엄마 배 주머니 밖으로 뛰쳐나온 아기 캥거루는 신기하게 바라봅니다.

그리고 엄마야~ 내 배주머니하고 찾아가는 모습이 귀엽나보네요.



용준이가 이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워합니다.

아기 캥거루의 행동이 웃긴거지요?

용준이와 이 그림책을 읽으면서 많은 이야기를 나눠봅니다.

용준이도 아기때 걸음마를 했고,

걸음마하고 다녔을 때 어땠는지~

그리고 지금 엄마랑 떨어져있는 어린이집에서 시간에 대해서..

용준이도 조금씩 아기 캥거루의 마음을 이해하려고 합니다.

엄마와 떨어지는 그 순간,

얼마나 낯설고 무섭고 두려웠는지...

엄마 품안에만 있을 것 같았던 용준이가

처음으로 어린이집에 갔을 때를 기억하니 눈시울이 붉어지네요.



캥거루 인형은 아니지만...

배주머니가 있는 인형으로 엄마와 아기캥거루가 되어 역할놀이를 했어요.

엄마의 배주머니 안에 쏘옥 안겨있는 아기..



그리고 엄마 품안에서 나와 새로운 세상과 만나는 아기 인형.

슬플 것 같다고 하네요. ㅎㅎ



아기 인형이 새로운 동물친구들을 만나기도 합니다.

용준이가, 서로 친하게 지내자~ 하고 악수를 건내네요^^

벌써 친화력이 생긴걸까요?^^


<주머니 밖으로 폴짝!> 그림책은

세상을 향해 나가려는, 이제 사회가 무엇이고, 친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할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너무나 좋을 책인 것 같아요.

아이들은 엄마와 함께하는 그 공간이 익숙하고 즐거운데

낯선 공간에서는 울음을 터트리고 경계하게 되지요.

하지만 곧 그 곳 역시 즐거움의 공간이라는 것을...

본인과 같은 아기들을 만나고 친구를 만날 것이라는 것을

미리미리 알려줄 수 있는

그래서 경계심도 풀고, 마음의 벽도 부술 수 있는...

그런 가슴 따뜻하면서도 재미있는 그림책입니다.

마지막으로... 아기 캥거루에게는 언제나 든든한 엄마가 있다는 것도 알게 해 주는,..

엄마가 있으니 걱정말고,

너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