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없을수록 부동산 경매를 하라 - 소액으로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당신을 위한
김서진 지음 / 위닝북스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없을수록 부동산 경매를 하라는, 다소 황당하기도 하고 당황스러운 제목을 가진 이 책은,  저자의 노하우+경험, 실제 사례들로 이루어져 있는 책이다. 저자의 이력에서 보듯 부동산 업계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고, 투자보다 한층 더 고단수인 경매를 통해 어떻게 부를 이뤄나갈 것인지에 대해 말하고 있다.


일단, 저자의 경험을 토대로 이루어진 실제 사례들이 많기에, 그 주관적인 견해에 있어서는 독자마다 의견이 다를 수 있다. 같은 것을 봐도 전혀 다르게 생각하는 것이 제각각의 사람이기에 그렇다. 개인적으로는 저자의 경험들로 알 수 없었던 간접 경험을 접할 수 있어 한층 더 현실적이기도 했다.


목차를 보다시피 1장은 부동산 업계, 경매에 뛰어들게된 저자의 자서전적인 내용들이다. 이 부분은 굳이 알고 싶지 않은 독자라면 건너뛰어도 무방할 것이다. 그 이후의 부분들은 왜 경매를 해야되는지아 경매시스템을 통해서 부를 이룰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서 나온다. 경매 투자에 있어서 기초적인 부분부터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는 기술까지. 그리고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실상 누구나라는 것은 쉽지 않다는 것도 사실이다. 물론 여기에는 그만큼의 노력이 이어진 사람들만이라는 것도 알고 있다. 이 책은 부동산 경매에서 기본적인 내용들을 다루고 있다. 실전에서 써먹을 수 있는 기술 7가지를 전수하고 있지만, 이 자체가 엄청나게 어렵거나 고수들의 기술까지는 아니다. 초보들도 얼마든지 운용할 수 있는 기술들이기에 그만큼 현실적이기도 하다. 물론 실제 경매에 도전할 것이고, 입문서를 바란다면 이 책은 상당히 적합하다. 어떤 분야든 관련 도서 단 한 권으로 마스터되는 일은 불가능이다. 이 책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어려운 수준의 경매 관련 도서들을 접해본 후에 실전에 도전하는 것이 좋겠다. 저자가 전수하는 노하우들은 물론 경매를 할 거라면 당연히 알아야하는 기본적인 중요사항이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