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 먼저 생각하라 - 당신의 사업을 성장으로 이끄는 절대 법칙
마이크 미칼로위츠 지음, 윤동준 옮김 / 더난출판사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아주 일반적인 이익 산출 공식이 있다. 매출-비용=수익이라는. 저자는 이 공식의 비현실성을 지적한다. 저렇게로는 결코 이익을 내기 쉽지 않다는 것이다. 끊임없이 재투자로 이어지는 사업의 세계에서 이는 도박에 가까우며, 매출이 아무리 높다한들 부도가 날 확률도 높다는 것이다.


이따금씩 매출이 높은데도 쓰러지는 기업들을 볼때면 의문이 들었다. 대체 어떤 구조로 경영이 이어지길래 저런 말이 안되는 경우가 생기는가 하면서. 이 책을 읽으면서 그 궁금증이 이제서야 해소되었다. 


이에 저자는 매출-수익=비용이라는 공식으로 기존의 공식을 대체해야 한다고 말한다. 일반적인 경영방식에 익숙한 사람은 받아들이기 어려울지 모르지만, 이 새로운 공식이야말로 기존의 이익의 약점을 효율적으로 막을 수 있다고 말이다. 틀을 새로이 짜고 또다른 관점에서 바라보면 너무나 당연할지도 모르는 이야기다. 저자가 책의 서문에서 여럿 밝히듯, 어찌보면 단순할지 모르는 이 공식을 적용한 기업들은 기존에 비해 월등한 비율로 이익을 거두고 있었다. 거의 망해가던 기업들까지도 회생시킨 위대한 공식이 아닐 수 없다. 규모나 매출에 연연하지 말고, 이익에 집중함이 기업에게 가장 중요한 행동이다. 실상 매출이 없는 기업은 존재 의미가 없다는 것과 같은 소리다. 저자가 말하는대로 목적에 맞는 계좌와 통장을 개설해 애초에 욕망을 절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급선무다. 이제는 매출이 아닌 수익을 먼저 생각하고 나아가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간단한 공식이 어떻게 실제 경영에 적용되는 가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기에 지극히 현실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