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으로 당신의 부동산을 가져라 - 300만원으로 시작하는 마법의 소액 투자법
시루 지음 / 다온북스 / 2017년 7월
평점 :
품절


자신의 월급으로 부동산을 가질 수 있을까. 이는 쳐다볼 수도 없는 고액 연봉자에게 한정된 일이 아닐까. 저자는 제목대로 소액만으로 된 해피 트리 구조를 말한다. 물론 이는 저자만큼의 실력을 갖추지 않은 사람이라면 그저 빚더미에 앉아서 망해버릴 구조일지도 모른다. 매달마다 한 매물씩을 구입하려는 시도는 그야말로 대단한 강심장이 아니면 할 수 없을테니까 말이다.


물론 저자가 말하듯이, 이는 월급의 일정부분인 소액으로 이루어진다. 책 속에서 저자가 실제로 거래한 땅처럼, 300만원이 되지 않는 돈으로 사들인 토지를 통해 그보다 훨씬 월등할 정도로 높은 수익을 누릴 수 있었으니 말이다. 이는 이런 매물이 가진 한계와 가치를 바라보는 눈이 있어야 이만한 영광을 누릴 수 있다는 말과도 같다. 부동산 시장의 가치 하락에 대한 우려는 몇년 전부터 지속되어 왔으며,(이는 과거의 경제 위기가 닥쳤던 순간들에서 볼 수 있듯이, 집값이 하락되는 현상 들에서 흔히 볼 수 있었다.) 과연 앞으로도 부동산 불패 신화가 계속 유지될 수 있을까에 대한 불안감이 가득했기 때문이다.


그렇든 아니든 간에, 저자처럼 일단 소액으로 투자를 시작해보는 시도 자체가 참으로 대단한 것이 아닌가 싶다. 물론 책을 읽어나가면서 오직 300만원의 소액만으로만 투자하는 것은 아니게 진행되기는 하지만, 저평가된 물건을 제대로 알아보고 잡아채는 능력을 길러야되는 필요성을 절실히 느낄 수 있는 책이다. 저자만큼의 공부와 투자실력을 갖추는 것은 결코 쉽지 않을테지만, 그만한 가치를 지녀야될 필요성을 느낄 수 밖에 없는 것이 부동산 투자의 매력이 아닌가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