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 내 안에 숨겨진 생각의 불꽃을 터트려라!
송인혁 지음 / 생각정원 / 2012년 8월
평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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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랜만에 강추하는 도서입니다. (제가 추천하는 도서는 1. 재미있다, 2. 유익하다, 3. 어렵지 않다.  이 3가지 항목이 충족하는 책입니다.) 한국의 TED 전도사 이자 <화난 원숭이들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 <모두가 광장에 모이다> 등을 쓰신 송인혁 저자님의 신간 서적입니다.   

무엇보다도 굉장히 재미있는 도전을 하고 계십니다. 저자가 직접 책을 읽고 싶어하는 독자들에게 공짜로 책을 선물해주고, 또 그렇게 선물을 받은 독자들은 다시 주변의 지인들에게 책을 구매해서 선물해주는 (일명 행운의 편지?? ^^) 시도를 하고 계십니다. 저도 그 한명으로 책을 선물 받았습니다.

 

 

이렇게 저자분이 손수 편지를 써서 책을 선물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저 역시 스파크에 가장 관심있어할 만한 TED SNU 오거나이저 분에게 책을 사서 선물해주었습니다. 과연 이 전파는 어떻게 이어질까요?

 

 

 

 

 

현재 스파크의 확산 경로 마인드 맵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everythingisbetweenus.com/wp/?p=1279 이 링크를 따라가시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책 속에 담겨져 있는 내용이 바로 이런 생각의 전파방식에 관한 것입니다. 어떻게 세상을 움직이는 창조적 생각들이 탄생하고 또 세계로 퍼져나가는가?  에 대한 이야기들이죠.

마케팅 종사자, IT 개발자, 창조적인 기획자 분들이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책 속에서 좋은 글귀들을 정리하자면

 

 

"사람들은 언제나 말을 하고 싶어 한다."

 

 

사람의 내적 동기는 그의 이야기를 듣고자 하는 '연결자의 수'에 비례한다고 주장했다. 자신의 이야기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많을수록 자기가 하는 일에 대한 내적 동기가 강하고 사명감도 높다는 말이다.

 

"사본이 많으면 많을수록 진짜의 가치는 더욱 커진다." 1) 어떤 대상이 널리 확산 된다는 것은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인지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뜻이다. 더 많은 사람이 알수록 그것의 가치는 더욱 높아진다. 2) 복제될 수록 진품의 희소성은 더 커진다. 매스미디어의 스타시스템은 바로 이 점을 이용한다. 연예인은 방송을 통해 누구에게나 자신의 이미지를 전달하지만, 대중은 그의 이미지를 소비할 뿐 직접 가서 만나고 만지기는 어렵다.

 

스마트폰을 생애 최초의 디지털 기기로 접한 아이들은 데스크톱이나 노트북의 모니터가 손가락 터치에 반응하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기고, 인터넷을 지원하지 않는 기기나 게임을 이해하지 못한다.

 

우리는 남이 모르는 무언가를 발견했을 때 어떻게든 다른 사람에게 말하고 싶어 한다.

 

 

 

사실 제가 진짜로 밑줄을 긋고, 어떻게 이야기가 확산되는 지에 대한 내용들은 블로그에 포스팅하지 않았습니다. 정말 핵심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책을 구매해서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

 


스파크

저자
송인혁 지음
출판사
생각정원 | 2012-08-17 출간
카테고리
자기계발
책소개
세상을 움직이는 지식은 어떻게 탄생하는가?내 안에 숨겨진 생각의...
가격비교 글쓴이 평점  

덧, 어쩌자고 나는 다른 출판사 책들만 이렇게 열심히 홍보하고 있단 말인가?

덧, 송인혁 작가님 만나서 인증샷도 포스팅 해야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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