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2 - 일상에서 만나는 과학 상식 흔한남매
안치현 지음, 유난희 그림, 이정모 외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은 정말 호기심이많지요.

같이 있다보면 왜요?라는 질문을 수도 없이 하죠.



저는 아이들의 질문에 정확하게 설명해주긴

참 어렵더라구요.

일상에서 만나는 과학상식을 접해

호기심해결에 도움이 되는 책~


오늘은 과학교과서연계~

흔한남매의 흔한호기심 해결을 소개할께요.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가을이 되면 왜 나뭇잎의 색이 변할까?

미세먼지가 심한 날, 마스크를 꼭 써야할까?

산성비를 맞으면 대머리가 될까?

방귀는 왜 나올까?

빙판길은 왜 미끄러울까? 등

날씨, 음식, 우리몸에 대한 18가지 호기심을

 재미있는 만화로 살펴볼 수 있죠.

각각의 이야기 뒤에

궁금증에 대한 답변이 나와 있어 호기심 해결에 도움이 되요.


초등 3학년~ 6학년 과학교과서 연계되는 내용이라

유익해요.


흔한남매의 흔한 호기심 2권은

가을과 겨울 날씨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어

요즘 읽기 좋네요.



엄마 입장에서는

산성비와  미세먼지 시 건강관리,

감기 바이러스 예방법 등

위생에 대한 잔소리를 덜 수 있어 좋네요.
 

올컬러 만화로 친근한 흔한남매 이야기라

초등독자들이 재미있게 보더라구요.

 

책을 읽으며

빈칸 채우기와 OX퀴즈 , 네고개 퀴즈,

줄잇기 퀴즈 및 종합퀴즈를 풀며

과학상식을 점검해 볼 수 있어요.

지금 인터넷서점에서

 흔한남매의 흔한호기심2권을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호기심수첩을 증정해요.

 (포인트 차감)


재미있게 일상속 다양한 호기심해결에 도움이 되는 책~

이상 과학교과서연계~

흔한남매의 흔한호기심 2권 소개를 마칠께요.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