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토리랑 콩콩 아이세움 그림책
윤지회 지음 / 미래엔아이세움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림책 읽기를 좋아해서

아이들에게 매일 책을 읽어주었어요.

 


언젠가 나도 그림책을 만들고 싶다란 꿈을 품어보기도 했었죠.

 


곧 현실을 깨닫고 꿈 깼지만요~ ㅋㅋㅋ

 


그래서 내겐 참 위대해 보이는 그림책 작가님들~

 

오늘은 윤지회작가 유작~

 도토리랑 콩콩 그림책을 소개할께요.

 

하드커버로 튼튼하고

연한 핑크색 배경의 사랑스런 표지 그림이에요.

 

그림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도토리가 엄마에게 친구 이야기를 해요.

 

친절한 친구, 응원해주는 친구, 신나게 노는 친구,

같이 식사하는 친구, 아플 때 위로해주는 친구~

그리고 좋아하는 친구 등을 소개하지요.
 

짧고 쉬운 문장이지만

 상황에 따른 아이의 감정을 잘 담고 있네요.

 

그림이 사랑스럽고 귀여워서 눈길을 끌어요.


유치원에서 친구 주제로 공부할 때

함께 읽어도 좋은 그림책이네요.

 

 

요즘은 코로나19로 친구들을 만나

 교류하고 우정을 나누기 힘든 시기지요.


코로나로 인한 우울증도 엄청 늘었다고 해요.

 

이럴 때일수록 소중한 사람들을 기억하고

사랑한다는 표현을 지금 해보면 어떨까요?

 

위암 투병의 고통 속에서도

희망적인 마지막메세지를 담고 있는 그림책~

 

힘을 주는 윤지회 작가의 마지막 메세지를 담고 있는

도토리랑 콩콩을

아이들과 한번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