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력 - 나의 가치를 드러내는 글쓰기의 힘
이남훈 지음 / 지음 / 2017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필력
#나의가치를드러내는글쓰기의힘
#독서
#리뷰어스클럽

제목부터 확 이끌렸던
나의가치를드러내는글쓰기의힘이라,,,,

글쓰기의 중요함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글을 잘쓰는것은 쉬운일이
아님을 우리는 알고있다.

어린시절...
글쓰는게 좋아
나도 작가가 되고싶다 라는
생각을 잠시 해보았지만
글쓰기가 그리 쉬우랴.....
그냥 꿈많던 어린시절..
수많은 꿈중에 하나 였겠지?
그렇게 만난 필력!!!
제목부터 확 이끄는
이책을 만나며 다시금 어린시절
잊었던 꿈이떠오르는...
하지만 필력!! 이책의 내용은
내가 상상한 느낌의 책은 아니였다.

필력의 작가는 저널리스트 출신의 경제경영, 자기계발 전문작가라한다

국내 주요 언론사에서 비즈니스 전문 객원기자로 활동하고 수많은 CEO들과 직장인들을 만나면서 경영 현장에서 통용되는 리더십, 자기계발, 성공의 원칙, 의사소통의 기술에 대해 심층 취재를 한분이라서인지
객관적이고  냉철한 느낌의
필체가 느껴진다.

 또한, 자신의 경험을
토대로 필력에대해
방향성을 제시해주고있다.
좋은글과 먹히는 글에대한 정의...
좋은글은 자기만족적인
이기적인성향을 띠고있고
먹히는 글은 타인을 만족시키는
이타적인 성향을 띤다.

먹히는글이라...
그래 글이라는게 혼자 끄적이는거면
뭣하러쓰지?
내가온힘을다해 정성드려쓴글을
누군가봐주길 누구나 바라지않을까?


그래서 읽을수록
아~ 그렇구나
맞아... 그래!!!
하며 읽어내려가게 된...

이책은 차례만 보아도
참 흥미롭다 ...
Part 1부터 그동안 우리가 글쓰기방법들로 해왔던 일들에대해
반대로 역설하여 비판하고있다.
하지만 현실적인 관점에서
모두 맞다.라는 생각이 든다.
그리곤 현실적인 방법들을제시하며
나도 이렇게 하면 글을쓸수있을까!
가슴에 확~ 와닿는 이야기를 한다.

참 재미있었다. 결론을 내리는 연습부터
충분히하라는...
왜이생각을 못했지?
결론을 먼저 내려놓고
그결론에대해 살을붙여가며
글을쓰면 어쩌면 우리는 글을
쓰며 끝을 어찌 마무리할까 고민하며
머리를 쥐어뜯는일은 하지않아도
될것이다 

ㅎㅎㅎ 진짜~ 나도 모르게
나도 쓸수있지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게한다.
가슴에 확 와닿는 부분♡

필력을 읽어내려가며 느껴지는..
진짜 독서의 개념과 글쓰기의 힘을 느끼게해주는..

독서는 지혜와 통찰의 정수를
빠른시간에 흡수해 창의력을
갖추도록해주고 생각을 밀고 나가는
힘은 집요한 사고력과 올바른 판단력으로 이어진다.
또한, 새로운 해석을 통해 논리적.합리석사고가 강화되고 집필을통해 설득력을 높일수있다.

                         필력중에서.....

이부분만 읽어보아도
이책이 무슨말을 전달하고싶은건지
알수있었다.
고정관념을 깨야 비로소
글쓰기를 할수있는!!
그동안 만나볼수없었던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방법들로
글쓰기도 학습이 가능하다고 말해주는
이책을 읽으며 저자의
사실적인 메세시에
유쾌하기도하고
또한 묘한 자신감도? 생겼던것같다.

물론, 이책한권읽는다고
내가 글을 쓸순없겠지만말이다^^


오랜만에 참~재밌는 책을 만난듯하여
반가운 독서시간이었던것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