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의 마스터 - 성경에서 배우는 리더의 시간관리
한홍 지음 / 비전과리더십 / 2005년 12월
평점 :
품절


  이 책은 기존 자기계발 서적의 단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책이다. 인생에서 어떤 중요한 것들을 말할 때 why를 설득력 있게 역설하면 사람들은 그 순간에는 감동을 받지만 구체적인 how가 수반되지 않으면 자신의 몸에, 일상에 체화되어 변화하지 않는다. why만을 말하고 how가 부족하기에 사람들은 자기계발서는 다 비슷하고, 읽을 때는 가슴에 와닿지만 책장을 덮으면 그대로라고 푸념하게 된다.

 

  하지만 자기계발서 중에서 시간관리 분야는 오히려 반대인 경우가 많다. 왜 시간관리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보다는 how에 집중하여 관리 기법이나 시스템에 큰 비중을 두는 경우가 다반사다. why만 있고 how가 없는 경우와 마찬가지로 how에 치중된 서적도 장기적이고 근본적인 변화를 이끌어내기는 힘들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은 기존 시간관리 서적에 부족했던 why를 채워주는 책이다. 특히 크리스찬들에게는 공감할 내용이 더욱 많을 것이라 생각된다.

 

  종교적 색채가 강한 책이지만, 나처럼 종교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이 읽기에도 괜찮은 책이다. 무엇을 위해 시간을 관리해야 하는지 성찰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고, 분명한 목표의식이라던지 기동성을 위해 단순화하고 비워내야 한다는 점이라던지 하는 것들은 종교를 떠나 계속 곱씹어보고 뒤돌아볼만한 원칙이기 때문이다. 시간 관리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데, 인생이 풍성하게 느껴지지 않는다면 일독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