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디 액션 키큰하늘 10
노수미 지음, 해랑 그림 / 잇츠북 / 2024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거짓말로 인해 눈덩이처럼 커지는 사건을 그린 책이예요.
휴대폰 게임이라는
아주 가깝고도 골치아픈 소재로 시작하여
어린이 영화 제작이라는
근사한 스토리로 이어지지요.

솔직히 앞부분 아이들은 계획은
우리 아이들한테 알려주고 싶지않은 뉴스 같았어요😂
하지만 책 속에서 그 꼼수는 철저하게 드러나고
주인공의 피를 말리는 사건의 발단이 되죠.
불안해서라도 따라하기 힘든 일이 되었네요;

상황을 모면하기 위한 하나의 거짓은
맞지 않는 상황을 마주할 때 마다
또 다른 거짓으로 주인공을 옥죄어갑니다.😱

그럴때마다 주인공의 감정을 표현하는 문장들이 맛깔납니다.
'이대로 아이스크림처럼 녹아서 급식실 바닥으로 사라져 버렸으면 좋겠다.' 등등 ㅎㅎㅎ
난감한 마음이 우습고도 절절하게 와닿았어요.

그리고 그 거짓에 진심을 다하는 친구들이 있죠.
진실을 알든 모르든 친구들은 달랐어요.
그들과의 갈등 또한 흥미롭답니다.
초등학생 시절의 순수한 열정같은 것도 느껴져서 살짝 들떴던 것 같아요.

이 사건이 아니었다면
주인공은 주변인들의 꿈도 몰랐을것이고,
노력의 이유? 같은 것에도 하등 관심이 없었겠죠~

세상 일은 참 알다가도 모를만치 어렵고 복잡하지만
이러한 책을 통해
아이의 데이터베이스가 풍성해진다고 생각하니 다행스럽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