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로스의 시간 상점 2 잇츠힙 카이로스 2
김용세 지음, 이영환 그림 / 잇츠북어린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금발 냉미남 카이로스가 돌아왔어요~


이번에는 어떤 흥미로운 이야기가 펼쳐질까

몹시 기대가 됐답니다~

그런데 첫 장 부터 신박함이 터졌어요! 🎊


바이올린 연주자가 소재가 되는 스토리의

맨 앞에 있는 QR코드는

영화 《파가니니》의 한 장면을 보여준답니다.

그가 얼마나 놀라운 연주를 했는지

그 선율은 어떠한지 느끼고 시작할 수 있었고,

내용 안에서 인용된 일화도 미리 보아 

"아, 그 장면!" 할 수 있을만큼 몰입에도 도움을 주더군요.

와, 정말 누구 아이디어인지~~~

상 받아 마땅한 부분이었어요👏👏👏


제가 추리물을 좋아해서

그에 대한 서평만도 몇 번을 했었는데요~

이번 에피소드엔 셜록의 시간도 있었어요.

탐정물에는 진심인지라 이 어른이는 살짝 심심했지만ㅎㅎ 

아이들에게는 진지하게 와닿을듯한

찰떡같은 소재였네요^^


마지막 에피소드는 좀 더 현실적이랄까..

응원하게 되는 이야기였어요.

물론 우리 냉미남이가 살짝 도움을 주긴했지만

아빠와 딸의 노력!

이 부분이 정말 응원이 절로 나오는 부분이였답니다.


카이로스의 시간 상점이 

본래 크고 작은 대가를 받고 능력을 주는 스토리이고,

기존 에피소드들의 주인공들도

남들보다 고민하고 노력하는 편이긴 했지요.


하지만 전 유난히 도전적인 이 아버님이 좋더군요.

사람이 이루고자 하는게 있으면

어떻게든 붙잡고 연구하는 자세를 가져야지~

라고 크게 공감했네요😌


1권을 접했을 때

비극일까 살짝 두려워하던 아이가

2권은 포장 뜯자마자 채어가게 된 매력적인 책,


주인공이 훈훈해서 누나들이 더 좋아할 것 같은 책 ㅋ

#초등도서추천 살포시 남겨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