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거벗은 한국사 6 - 삼국 시대를 마감한 의자왕과 연개소문 벌거벗은 한국사 6
tvN STORY <벌거벗은 한국사> 제작진 기획, 윤진숙 글, 이효실 그림, / 아울북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협찬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할 필수 한국사

#벌거벗은한국서
#삼국시대를마감한의자왕과연개소문

저희 아이들 여행 좋아하는걸 어찌아시고
벌거벗은 한국사 삼국시대의 의자왕과 연개소문을 만나러 타임머신 같은 역사기차 HTX탑승완료입니다.

자~~칙칙폭폭 떠나볼까요!!

역사 여행을 떠나기 위해 작년부터 저희도 부여, 익산 여행을 많이 갔었어요. 저희는 특히 삼국시대 고구려, 백제, 신라의 역사를 좋아해서  역사 여행을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 역사속으로 사라진 금관가야와 백제의 멸망도 역사 스토리와 함께 박물관탐험, 문화유산 스탬프 투어 등 여러 문화유산을 보러다녔고 삼천궁녀가 몸을 던졌다는 낙화암도 다녀왔었어요. 미륵사지 사탑을 보기위해 열심히 복원하신 미륵사지 사탑도 눈으로 가득 담고 왔었습니다.

역사는 알면 알수록 위대하다는 생각만 가득합니다.
이런 마음을 느낌들을 우리 아이들이 느끼고 우리나라의 역사를 자랑스러워하고 꾸준히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의롭고 자비로운 백제의 마지막 왕 의자왕
황산벌 전투에서 패배 후 죽음에 이르기까지 나당연합군의 전쟁사도 자세히 알아볼 수 있어요. 역사는 승자의 기록이라 다르게도 해석이 될 수 있지만 마지막까지 가족을 지키고 나라를 지키려했던 의자왕의 탄식과 안타까움이 잘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찬란했던 백제 왕조는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저희도 역사 여행을 떠나면 항상 아쉬움이 남아요. 백제가 멸망하지 않았다면.. 가야가 멸망하지 않았다면 이러면서 여러가지 상상을 해보는데 아쉬움만 남더라구요.

여러분도 기회가 된다면 국립김해박물관이나
국립익산박물관에 가시면 더 자세한 역사에 대해 볼 수 있을거예요. 추천합니다. 저희도 다음에 다시 박물관에 가게되면 꼭 벌거벗은 한국사 책을 들고 가겠습니다!!!

👉고구려 말기의 장군겸 재상 '연개소문'
권력욕도 강했지만 업적도 많은 연개소문
정변을 통해 고구려를 강하게 만들어 새로운 관등인
대막리지 자리까지 오른 연개소문의 고구려는 왜 멸망했을까요?

안시성 전투는 누구의 승리로 끝날까요?
스토리가 가득해 책을 펼치면 한순간도 눈을 뗄수가 없어요. 그리고 이렇게 강했던 고리구려가 왜 멸망했는지까지 재미있게 읽어가며 알아보기 좋은 역사책으로 추천합니다.

@owlbook21

#아울북
#TVNSTORY
#벌거벗은한국사
#초등학생추천교양도서
#역사책추천#한국역사
#역사스토리텔링
#연개소문#의자왕
#삼국시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