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약속을 지켜요 - 처음 만나는 세상의 규칙 피카주니어 습관 그림책
다카하마 마사노부 지음,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1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약속을지켜요
#도서협찬

☝나는 약속을 지켜요
☝다카하마 마사노부 글
☝하야시 유미 그림
☝김보혜 옮김

아이들 바른 습관은 어떤 방법으로 만들어주시나요??

아이들 행동을 보고 지적을 하고 훈육으로 교육을 하는 것 보다는 좋은 습관 만들기에 아이들과 그림책을 보며 이야기도 나누어보고 상황에 따라 달라지는 표현들에 대해 말도 해보며 읽어볼 수 있는 그림책!! "42가지의 좋은 습관과 약속에 대해 이야기해주는 책"#나는약속을지켜요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낯선 곳에서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우리 아이들과 함께 읽기 좋은 책
바로 바로 #나는약속을지켜요 책이 엄마 아빠와 함께 나만의 습관을 서로 책을 읽어가며 만들어 볼 수 있는 책이 아닐까 합니다.

#나는약속을지켜요 안에는 제가 아이들과 외출해서 혹은 어른들과 함께 있을 때, 친구들과 함께할 때, 공공방소에서 때를 부리거나 시끄럽게 행동할 때나 아이들에게 조심했으면 했던 행동들과 꼭 해야할 꼭 필요했던 부분들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읽어보기 좋게 나와있어 좋았습니다.

초등입학 전 뿐만 아니라 유아기, 초등 저학년부터 고학년들까지도 옳바른 습관 형성에 같이 보기 너무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정말 사소한 행동하나 사소한 말 하나인 것 같지만 되짚어 보면 중요한 것들이거든요. 그런 부분들을
이 책에서는 콕 짚어서 알려주는 부분들이 너무 유익하고 좋았습니다.

✔무언가 받았다면 "고맙습니다."라고 말하기
✔입안에 음식물이 있을 땐 말하지 않기
✔싫어하는 음식이 있어도, 딱 한 입만 먹어보기
✔누군가 질문하면 스스로 대답하기
✔다른 사람 이야기는 눈을 보고 듣기
✔싫다고 생각될 때, 내 생각 제대로 전하기
✔살아 있는 것의 생명을 소중히 다루기
✔언제나 나 자신을 사랑하기

이런 표현들 외에 정말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표현들이 읽다보면 맞아! 아! 나도! 이럴 때! 많이 해주는 말인데 하는 페이지들이 있어 눈에 쏙 들어오는 페이지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제일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어른인 저도 고개가 끄덕여졌다지요.

💚42 "언제나 나 자신을 사랑하기."
언제나 나 자신을 사랑하도록 노력해요.
이유는 필요 없어요.
나를 가장 사랑해 줄 사람은 바로 나 자신이니까요.
" 나는 나를 좋아하지 않아•••."라는 생각이 들면 엄마나 아빠에게 꼭 안아 달라고 해 보세요.
-본문중에서💚

제일 기본 중에 기본이 아닐까해요.
나를 소중히 여기고 다른 이들도 소중한 마음으로 대하기!! 정말 기본인 부분들인데 사소하게 놓치는 부분에 대해 아이들과 읽어보고 생각해보기 너무 좋은 책입니다.
정말 이 책도 사랑하는 우리 아이들과 꼭 함께 읽어보셨음 좋겠습니다. ~🍀

@zorba_the_green

서평도서 감사히 잘 읽었습니다.
역시 부모님들이 최고라 👍 할만해요.

#나는약속을지켜요#약속#규칙
#아이들필독서#좋은습관만들기
#유아그림책1위#그림책추천
#생활습관책#습관필독서#서평단
#도서서평#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