늑대는 간식을 먹지 않아 재잘재잘 세계 그림책
앙드레 부샤르 지음, 이정주 옮김 / 어린이작가정신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늑대는간식을먹지않아
#사자는사료를먹지않아
#도서협찬

🐺늑대는 간식을 먹지 않아
🦁사자는 사료를 먹지 않아
🐺앙드레 부샤르 글•그림
🦁이정주 옮김
🐺작가정신 출판사

사회의 질서 어떤 방법으로 지켜질 수 있을까요?

앙드레 부샤르 작가님의 #사자는사료를먹지않아 #늑대는간식을먹지않아 를 읽어보며 지켜져야 하는 사회의 규범들과 규칙들에 대해, 사람들의 본성! 나의 내면에 숨겨진 마음에 대해 생각해 보기 좋은 책이라는 생각을 했어요.

아이들에게 지켜야 하는 규칙들에 대해 어렵지 않게 그림책으로 익살스럽게 설명을 할 수 있다는게 참 신기하고 이런 기발한 상상력을 책으로 만들어 주신 작가님께 감사했어요.~~♡

처음엔 책을 읽으며 갸우뚱 했어요.
사자는 왜 사료를 먹지 않을까?
늑대는 왜 간식을 먹지 않을까?
제목이 전달하려는 의미는 무엇일까?

사자랑 늑대는 사람과 같이 살 수 없는 동물인데 과연 잘 어우러질 수 있을까? 여러 생각을 하며 책을 아이들과 함께 읽어 보았습니다.

아이들에게는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는 그림책!! 어른들에게는 약간의 스릴과 많은 생각을 심어주는 그림책이 아닐까 합니다.

#사자는사료를먹지않아
클레망스가 애완동물로 데리고 온 사자!!
사자는 육식동물이죠. 사자는 사료를 먹지 않아요. 하지만 클레망스는 사자를 데리고 왔고 사자를 데리고 다니며 무시무시한 사건들이 일어납니다. 과연 클레망스는 사자에게 사료를 먹일 수 있을까요?

#늑대는간식을먹지않아
늑대는 자신의 본성을 숨기고 인간이 주는 달콤한 간식을 먹기 위해 개가되어 살아보려고 노력합니다. 과연 늑대는 개가 될 수 있을까요? 늑대의 안락함이 무너지는 순간 드러나는 늑대의 본성은 무엇일까요? 간식을 먹으며 개가 되어보려던 늑대는 어떤 이유로 간식을 먹지 않게 되었을까요?

아무리 숨기려고 해봐도 누구나 결국엔 극한의 상황이 닥치면 드러나는 본성!! 여러분의 본성은 마음 깊은 곳 어디에 머물러 있나요? 나의 본성은 무엇인지 생각을 하게 만드는 그림책을 만났어요. 요즘 착함과 악함의 외줄에서 흔들 흔들 거리며 외줄을 타고 있는 저의 본성을 발견한 이유 때문일까요?
책 속의 늑대가 마치 제 모습 같아 보입니다. 사실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이긴 하지만 생각이 많아지고 그 생각이 끝을 알 수 없음에 답답하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늑대의 굶주림이 마치 인간의 욕망, 재물에 대한 굶주림, 결핍으로 보이기도 해요. 우린 무엇을 위해 이렇게 바쁘게, 무엇을 지키기 위해 본성을 숨기고 살아가고 있을까요??

사자와 사료, 늑대와 간식의 부조화
사회의 부조리와 불합리함, 본성을 숨기려는 사람들의 이기심, 욕망을 풍자한 그림책!! 앙드레 부샤르 작가님의 그림책엔 이런 매력이 있었네요.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읽어보면 좋을 그림책임에 틀림이 없어요. 모두 함께 읽어보면 좋겠습니다.

@jakkajungsin

#어린이작가정신
#사자는사료를먹지않아
#늑대는간식을먹지않아
#재잘재잘세계그림책
#앙드레부샤르#그림책추천
#책스타그램#서평단#서포터즈
#블랙코미디#풍자#잔혹#동화
#그림책#신간#사자#늑대#사료#간식
#생각그림책#상상그림책#생각#상상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